LG전자, 세계 최초 ‘4D 입체냉방’ 에어컨 출시
LG전자, 세계 최초 ‘4D 입체냉방’ 에어컨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1.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LG전자는 12일 ‘2011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에는 노환용 AE사업본부장, 최상규 한국마케팅 본부장 등 주요 임원과 올해 새로 선정된 휘센 광고모델 박태환 선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에어컨과 청정제습기/청정제균기를 분리 사용할 수 있는 ‘마린보이 스페셜’, ▲슈퍼 3D 입체냉방기능과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최고급형 ‘챔피온 모델’, ▲기본기능을 더욱 강화한 ‘에이스 모델’ 등 총 42개 신모델을 선보였다.

특히 대표 모델인 ‘마린보이 스페셜’은 착탈식 청정제습기/청정제균기인 ‘휘센 미니’를 스탠드 에어컨에 적용해 ‘4D 입체냉방’(위/아래/좌/우)을 구현함으로써 냉방 및 절전 성능을 높였다.

LG전자 AE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은 “이번 2011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은 세계 최고의 친환경·고효율 기술력으로 기존의 에어컨 개념을 바꾼 ‘휘센 미니’와 같은 새로운 선택기준을 소비자들에게 제시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의 2011년 에어컨은 ▲세계 최초 ‘4D 입체냉방’ 및 분리형 ‘휘센 미니’, ▲‘슈퍼 인버터’ 절전 기술 적용 모델 확대, ▲업계 최초 ‘숲속모드’ 구현, ▲스마트(Smart) 편리기능 및 감성교감 디자인 적용이 주요 특징이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