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학생 보금자리주택 신규 입주자 모집
LH, 대학생 보금자리주택 신규 입주자 모집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저소득가구 대학생의 주거안정을 위해 서울·경기·6대 광역시 및 전북(전주)에서 '대학생 보금자리주택' 241호(297명 입주분)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학생 보금자리주택이란 LH에서 매입한 대학교 주변의 다가구주택을 개보수한 후 책걸상·냉장고·세탁기 등 기본 생활시설을 구비해 저소득가구 대학생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는 주택이다.

입주대상자는 사업지역 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타 지역 출신 학생으로, 1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가구의 대학생과 아동복지시설퇴소자 중 대학생이며, 2순위는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50% 이하 및 월평균소득 100% 이하 장애인 가구의 대학생이다.

임대료는 시중임대료의 30% 수준(보증금: 100만 원, 임대료: 평균 약 6만 원 수준)이며, 오는 13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하고 신청은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보금자리주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세부사항은 LH 홈페이지(www.lh.or.kr) 및 보금자리주택 홈페이지(www.newplus.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점은 LH 콜센터(1600-7100)로 문의하면 된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