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교정으로도 200%의 효과를 낼 수 있다?
투명교정으로도 200%의 효과를 낼 수 있다?
  • 김성규 기자
  • 승인 2011.01.1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예쁜 미소만큼 여성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있을까? 무표정한 미녀보다 평범한 외모지만 활짝 웃는 얼굴이 더 예뻐 보이는 것은 누구나가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특히 미소에는 상대방을 편안하게 해주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서도 필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웃는 것을 무엇보다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있다. 치아가 삐뚤삐뚤한 사람들의 경우, 입을 막고 웃거나 아예 웃는 상황을 피하기도 한다. 치아가 고르지 않으면 아무리 환한 미소를 짓더라도, 좋은 이미지보다는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치아가 가지런하지 못한 사람들은 오히려 웃는 것을 피하거나 외면하여 자신의 콤플렉스가 드러나는 것을 회피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최근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치아를 교정하게 되면 턱선도 바르게 교정되기 때문에 외모가 훨씬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하지만 막상 치아교정을 하려고 해도, 철제 브라켓 등 눈에 띄는 교정 장치 때문에 치료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최근엔 투명 교정 장치가 인기를 끌고 있다. 교정 장치로 인해 이미지 손상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방법으로, 치아교정을 망설이는 많은 여성들에게 환영받고 있는 방법이다. 

청담미소밝은치과 윤성원 원장 "몇 개의 부분적인 치아교정만을 원하시는 분들은 전체 치아를 이동시켜야하는 교정치료에 대해 많은 부담을 느끼게 된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투명 교정 장치가 개발됐다.”며 “투명한 필름재질로 만들어진 이 장치는 본인의 치아에 맞게 제작되어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이 장치는 투명하기 때문에 자신의 치아처럼 보이게 한다. 치아를 뽑지 않고 교정할 수 있는 경우에 필요한 부위만을 부분적으로 이동시키는데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교정이란 잘못 위치하고 있는 치아를 이동시켜 바른 위치로 옮기는 치료를 말한다. 따라서 치아의 모양을 바꾸는 치아성형과는 다른 치료이며, 치아의 위치가 변할 뿐 모양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정상적인 치아를 삭제하서나 하지 않는다.

일반교정이란 교정 장치를 치아의 겉면에 부탁하는 방법으로 가장 일반적인 치료유형이다. 교정장치를 치아의 바깥 면에 부착하므로 교정 장치가 밖으로 드러나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경제적이면서 브라켓은 메탈과 세라믹 레진 등의 종류가 있는데, 이 중 세라믹 브라켓은 심미적으로도 매우 우수하여 가장 많이 사용된다.

윤성원 원장은 “가지런한 치열과 그로 인해 환한 미소를 지을 수 있다면, 그 사람의 첫인상은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진다.”며 “입이 튀어나오면 시골스럽고 투박한 느낌을 주며, 앞니가 벌어지면 엉성한 느낌, 치아가 나오면 고집이 세고 신경질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심미적인 부분 이외에 입술모양과 정확한 발음에도 가지런한 치열을 큰 영향을 준다.”고 치아교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윤 원장에 따르면 현재 청담미소밝은치과는 시술 후 예측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있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하고 있다. 교정치료는 시작하기에 앞서 치료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치료가 필요한데, 디지털 X-ray와 함께 최첨단 진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환자의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 후 결과에 대한 예측 모습을 보여주어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윤 원장은 "치료 후 가지런한 치아뿐만 아니라 만족스러운 외모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면서 "또 치아교정은 심미적인 효과 외에도 치아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고 설명했다.

도움말=청담미소밝은치과 윤성원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