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렉과 강화세라믹 이용한 충치 치료 저렴하고 빠르다
세렉과 강화세라믹 이용한 충치 치료 저렴하고 빠르다
  • 김성규 기자
  • 승인 2011.01.0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치 치료, 세렉 시스템을 갖춘 치과를 찾는 것이 먼저!

[데일리경제]충치는 현대인들의 큰 골칫거리 중 하나다.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고 살다가 갑자기 찾아온 치통은 견디기 힘들지만 충치 치료 또한 걱정거리라 선뜻 치료를 걱정하기 힘들다. 치료 기간이나 충치 치료 비용, 고통 등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최대한 알고 치과에 가자는 생각에 ‘충치’라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갖가지 정보가 쏟아져 나온다. 하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 어떤 것을 믿어야 하고 어떤 것을 믿지 말지 결정하는 것도 쉽지 않다.

최근에는 세렉을 활용한 치료가 주목받고 있다. 세렉 시스템을 활용하면 정밀한 충치 치료가 가능하고 치료 기간도 하루면 충분하다. 강화 세라믹을 활용하기 때문에 금, 아말감, 레진을 활용하는 것보다 보기에도 좋아 최근 들어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충치 치료 방식이다. 치과를 찾아볼 때는 세렉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가를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오늘안 치과(www.dentaltoday.co.kr) 강정호 원장은 “충치 치료를 부담스러워하는 환자가 많은데 세렉 시스템을 활용하면 편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우선 신경치료가 필요한가 여부를 확인한 후 ‘비타블록’이라고 불리는 강화 세라믹을 세렉 장비로 정밀하게 다듬어 치료한다면 자신의 치아처럼 깔끔하게 충치를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게다가 이 재료는 타 재료에 비해 10년이 지나도 내구성이 90%정도 수준을 유지하고 세렉장비를 활용해 간접 수복 방식으로도 하루 만에 치료가 가능하다. 3D입체영상을 찍어 세렉이라는 전문 장비로 깎아내기 때문이다.

강 원장은 "충치 치료를 겁내지 말고 치과를 찾아 빠르고 깔끔하게 치료하는 것이 자신의 치아 건강을 위해 최선"이라는 말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