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부터 사각턱까지…보톡스 쁘띠성형으로?
팔자주름부터 사각턱까지…보톡스 쁘띠성형으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1.0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지난 한 해를 뒤흔든 뷰티 키워드는 단연 '동안'이다. '신민아의 베이글녀', '신세경의 청순글래머', '김남주의 동그라미 동안법칙'까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미녀들이 뜨거운 사랑을 받은 해였다. 이런 흐름 때문일까? 예뻐 보이기보다 어려 보이기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쁘띠성형 전문 미앤미 메디컬그룹 이상원 원장(노원성형외과)은 "최근 필러나 보톡스 주사를 이용한 쁘띠성형 시술이 늘고 있다. 특히 보톡스는 주름개선 용도라고만 알려졌던 것이 사각턱, 종아리축소에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찾아오는 고객들이 많다"라고 전했다.

◇아는 만큼 예뻐지는 보톡스
보톡스는 근육의 수축을 일으키는 아세틸콜린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방지해 주름을 만드는 미세 근육을 이완시킨다. 그 과정에서 근육과 피부가 부드러워지며 주름이 펴지고 근육이 이완되면 새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 된다.

적용 부위로는 이마, 미간, 눈가, 팔자 주름 등 생활주름과 사각턱축소, 종아리축소 등에 쓰인다. 액취증이나 다한증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사용 가능하다.

시술 후에는 바로 일생생활이 가능하고 약물이 주변으로 퍼져나가지 않도록 4시간 정도는 눕지 않아야 한다. 시술 후 1주일간은 되도록 술과 사우나는 삼가는 것이 좋고 사각턱시술의 경우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2~3주 후부터 근육이 말랑말랑해지기 시작해 3개월째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다. 주기적으로 추가 시술을 해주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전문 의료진을 찾아야
하지만 보톡스의 성분은 원래 근육마비, 퇴축을 일으키는 독소이다. 따라서 정품 약물로 정확한 부위에 일정한 양을 주사해야 정확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이 원장은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보톡스 용량을 사용해 주사 부위의 근육만 국소적으로 마비시켜야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정품, 정량, 반복시술 기간 등을 정확하게 시술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의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 미앤미 메디컬그룹 성형클리닉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