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1000억원 중소기업자금 대출
서울신용보증재단 1000억원 중소기업자금 대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22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1000억원 중소기업자금 대출

서울시로부터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의 추천관련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은 금년도 시중은행협력자금 잔여분 약 1,000억원(업체당 최고한도 5억원)을 연말까지 서울신용보증재단 각 영업점을 통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통하여 상담 및 심사를 받고, 추천이 되면, 은행을 통하여 대출을 받게 된다. 대출시 담보는 은행과 협의하여 자체담보를 사용하거나,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심사를 통하여 적정기업은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은 크게 이자를 지원하는 방식과, 원금을 대여해주는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시중은행협력자금은 추천기업이 은행자금으로 대출받지만, 은행이자 중 일부분(30백만원이하 2.5%, 30백만원초과 100백만원이하 2%, 100백만원 초과 500백만원이하 1.5%)을 서울시 자금으로 지원하여 주는 형태로 운영되며, 경영안정자금과 시설자금은 추천기업이 은행으로 대출 신청시, 은행은 서울시에 해당자금을 신청 하여, 해당 자금을 받아와 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