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의 여왕 메인협찬사 쥬비스 ‘황태희 다이어트 원리’ 제공
역전의 여왕 메인협찬사 쥬비스 ‘황태희 다이어트 원리’ 제공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2.2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쥬비스 도곡대치점 김민정 컨설턴트 "스트레스 지수 체중 감량율에 영향"

[데일리경제]현실에서는 절대 일어날 수 없지만, 드라마에서는 가장 흔한 그것!
바로 돈 많고 멋진 남자들은 하나같이 돈 없고, 가난하고, 게다가 아이까지 낳은 아줌마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최근 ‘mbc역전의 여왕’ 드라마 속에서 황태희와 구용식의 키스신은 대한민국 모든 여성의 마음을 설레게 할 만큼 멋있었다.

아무튼 드라마 속에서 원조 럭셔리 낙하산 구용식의 사랑을 받고 있는 황태희는 요즘 일과 사랑을 동시에 잡는 쾌거를 거두고 있다. 언제 공중 분해될지 모르는 특별기획팀에서 ‘건강한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한 역전을 시작한 것!!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고질병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어도 살이 빠진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일까? 황태희는 공사중인 시범센터의 한 부분을 최대한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을 하기도 했다.

현재 ‘역전의 여왕’을 메인 협찬사로 제작지원하며, ‘황태희 다이어트’ 프로젝트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 도곡대치점 김민정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우리 몸에 분비되는 500여 가지 호르몬 중 스트레스 호르몬은 혈액순환, 림프순환을 방해하고 수분저장, 장 운동 약화, 식욕 증가 등으로 열량의 소비를 방해하여, 체중감량을 어렵게 만들 뿐만 아니라 오히려 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라고 조언한다.

스트레스와 비만과의 상관관계

'스트레스'는 ‘외부의 압력이나 힘’을 뜻하는 라틴어의 어원으로 ‘어떠한 요구에 대한 신체의 비특이성 반응’이라고도 한다. 즉, 외부에서 위험을 느꼈을 때 몸을 보호하기 위해 전투상태가 되는 것과 같다.

'스트레스는 날아가는 새 한 마리를 죽일 수 있다'는 무서운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는데, 스트레스는 몸에서 독소를 발생시키고 이 독소가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노폐물을 만들어내며 살이 찌는 원인이 되는 등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특히 우리 몸의 지방을 늘리는 1등 공신이기도 하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순간적으로는 교감신경이 흥분되어 소화액이 줄어들고 위장관의 움직임이 약해져 식욕이 억제되지만,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오히려 식욕이 왕성해지면서 뱃살이 늘어난다. 비만인 사람들은 정상인 체중보다 스트레스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폭식을 유발하며 반복적으로 스트레스성 폭식으로 발전될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단음식이 당기는데, 이것은 몸에서 엔돌핀과 천연 마약성분을 분비시켜 기분을 좋게 해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단 음식의 섭취가 습관화되면 더 단것을 찾게 되는 악순환으로 이어져 살이 찌는 원인이 됨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가 있는 음식, 딱딱한 성질을 지녀 씹어야 하는 음식을 섭취하고, 낮에는 햇빛을 보는 것이 스트레스에 더 효과적이다.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안티스트레스’

다이어트 업계 1위 쥬비스는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과학적인 이론에 근거한 스트레스 측정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증강까지 한 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안티스트레스 프로그램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안티스트레스 프로그램의 원리는 스트레스 측정을 통한 수치를 바탕으로 스트레스 완화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적의 호흡사이클을 제공하여, 호흡을 유지하는 훈련을 통해 자율신경밸런스를 맞추는 것이다.

자율신경계 기능의 이상은 피로, 우울증, 섬유성 근통, 과민성 대장 증후군, 현기증, 기립성 저혈압, 당뇨, 저혈당, 불안, 천식, 고혈압, 부정맥, 불면증 등 매우 많은 임상 질환 및 증상의 원인이다.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다양한 임상 분야에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러한 증상들이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다.

한티역비만클리닉 쥬비스 도곡대치점 김민정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쥬비스 부설 비만연구소에서도 9년 동안 쥬비스에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7만 명 고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트레스 지수와 체중 감량율을 분석한 결과, 스트레스 지수가 적정수치인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체중 감량율이 더 좋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전한다. 앞으로도 쥬비스는 비만연구소와 함께 비만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 기업 쥬비스 http://www.juvis.co.kr ]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