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 조절 살빼기로 단기간다이어트
식단 조절 살빼기로 단기간다이어트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다가오는 성탄절, 연인들은 행복한 연휴를 꿈꾸며 각종 계획을 세운다. 경치 좋은 곳으로 떠나 맛있는 음식을 먹는 행복한 여행은 그야말로 천국이다.

그런데 이처럼 좋은 날에도 여성들은 다이어트로 인한 압박에 시달린다. 남자친구와의 약속을 잡은 여성들은 그동안 시행했던 독한 다이어트 계획이 당일 달콤한 케이크, 쿠키, 커피 등을 먹음으로써 무너지는 것은 아닌지 벌써부터 걱정이다.

우려와 같이 성탄절 내내 고칼로리 음식과 함께했다면 그 후 다시 살을 빼려고 원푸드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등에 몰입해 잘못된 살빼기에 도전하게 될 것이다.

단기에 찐 살을 빼는 방법에도 과학적인 식단을 필수다. 다이어트 식단표를 통해 건강한 식품으로 살 빼는 방법을 알아보자.

◇식단표
현미잡곡밥 3/2, 부추된장무침, 미역연두부무침, 양송이마늘꼬치구이, 멸치된장볶음

◇레시피
*부추된장무침(2인분): 부추 70g, 된장 3/1 작은술, 깨소금 5/1 작은술
1. 부추 다듬기: 부추는 뿌리 부분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턴 후 2cm 길이로 자른다.
2. 버무리기: 넓은 그릇에 된장과 깨소금을 담고 고루 섞은 후 부추를 넣어 가볍게 버무린다.

*양송이마늘꼬치구이(2인분): 양송이 130g, 통마늘 50g, 올리브유 1 작은술, 참기름 2/1 작은술, 소금 약간
1. 양송이 자르기: 양송이는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자른다.
2. 마늘 준비하기: 마늘은 너무 굵지 않은 것으로 준비해 씻어 물기를 뺀다.
3. 꼬치에 끼우기: 꼬치에 양송이와 마늘을 한 개씩 꿴다.
4. 굽기: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타지 않게 뒤집어가며 굽는다. 참기름에 소금을 약간 넣어 만든 기름장을 곁들여 먹는다.

상기 식단표를 포한한 저칼로리 건강 다이어트 방법은 사이트(www.adi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