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여드름이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한다?
좁쌀여드름이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한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2.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화장품으로 여드름·각질관리부터 유수분밸런스까지 한 번에!

[데일리경제]"좁쌀만 한 녀석을 확 짜버리기도 힘들고 그냥 두자니 신경에 거슬린다. 차라리 크기라도 하면 이렇게 갑갑하지는 않을 텐데……"

오톨도톨한 좁쌀여드름은 화농성으로 발전하기 전 단계의 여드름을 말한다. 일명 '화이트헤드'라고 불리는 좁쌀여드름은 모공 입구가 폐쇄된 채로 피지가 모낭 속에 가득 차 피부 표면 위로 올라오는 증상을 보인다. 이때 여드름 부위가 공기와 만나 산화되면 '블랙헤드'로 변해 점이나 피부잡티가 되기도 한다.

좁쌀여드름은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거나 유분이 많은 경우 발생하며 지성피부, 수분부족형 지복합성피부 타입에 생기기 쉽다. 좁쌀여드름은 여드름이 시작되는 초기단계이므로 발전하기 전에 확실한 관리가 중요하다. 여드름화장품 브랜드 인스킨과 함께 올바른 좁쌀여드름을 없애는 관리법을 알아보자.

◇여드름피부에 잦은 스크럽은 금물
좁쌀여드름은 평소 깨끗하게 피부를 유지하는 청결관리가 중요하다. 그러나 잦은 스크럽제의 사용은 오히려 피부를 자극해 좁쌀여드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강한 문지름이 좁쌀여드름을 치료하기보다 오히려 자극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무리하게 짜낼 경우 피지선을 자극해 모공 주변 조직을 손상시켜 여드름흉터를 남길 수 있는 만큼 지양해야 한다. 가장 좋은 관리법은 일주일에 1~2회 정도 스팀 타월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고 여드름화장품을 기초 스킨케어 제품으로 사용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다.

◇여드름화장품으로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좁쌀여드름 전용 여드름화장품은 인스킨의 '청순미 B-1'이다. 이 제품은 좁쌀여드름과 트러블방지를 위한 전문 지성피부, 여드름피부 전용 라인으로 과잉 분비된 피지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탁월하게 좁쌀여드름을 개선해준다. 피지나 노폐물 제거 및 각질제거에 탁월한 '청폼클렌저'와 트러블 개선 및 진정효과가 있는 '순토너', 트러블 진정 및 수분을 보충해주는 '순아쿠아로션'으로 구성돼 있다. 좁쌀여드름 발생 원인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여드름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줘 깨끗하고 맑은 탄력피부로 되돌려준다.

좁쌀여드름을 위한 여드름화장품 인스킨 청순미 B-1은 홈페이지 무료 샘플 신청을 통해 사용해 볼 수 있다. 해당 제품 및 여드름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www.inskin.co.kr)를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