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 긴 머리로 얼굴 가리지 말자!
작고 갸름한 얼굴, 긴 머리로 얼굴 가리지 말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1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오프 시즌2’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얼굴형을 찾는다

[데일리경제]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SBS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여배우 하지원의 헤어스타일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한 하지원은 그 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짧은 머리를 잘 소화해내며 인기몰이를 하는 중. 하지원의 숏커트 헤어스타일은 짧고 귀여우면서 보이시한 느낌을 주어, 중성적인 이미지를 함께 풍겨 그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드라마의 시청률도 상승하면서 그의 헤어 스타일을 따라 하려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하지만 이 머리는 아무나 소화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불행하게도 광대뼈가 튀어나오거나 사각턱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얼굴이 더 커 보이는 역효과를 줄 수 있다.

이런 경우 안면윤곽성형을 통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뼈를 깎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성형을 할 병원도 중요하지만 수술할 본인도 자세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사각턱 수술과 광대뼈 축소술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프리미어성형외과 윤창운 원장의 도움말을 얻어 보다 효과적인 안면윤곽 성형에 대해 알아보았다.

우선 사각턱이 있다면 이 헤어스타일을 하기 전, 신중하게 고려해봐야 한다. 각지고 돌출된 턱이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각턱은 꼭 헤어스타일이 아니더라도 고지식하고 퉁명스러운 인상을 주어 사각턱을 가진 이들의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있는데 이들이 옆머리를 길러 턱 선을 가리는 한 가지 헤어스타일을 고집하는 이유다.

이러한 사각턱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선 씹는 근육인 저작근의 발달로 생긴 사각턱은 수술 없이 보톡스 시술로도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뼈 자체의 문제라면 성형수술이 필요한 경우다.

또한 광대뼈가 돌출된 사람들도 비슷한 고충을 갖고 있다. 이들은 얼굴에 굴곡이 심해 인상이 강해 보이며 역시 헤어스타일로 자신의 콤플렉스를 최대한 가리고 싶어한다.

하지만 이런 안면윤곽성형을 할 때에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조화’다. 특히 얼굴은 이목구비와 함께 얼굴형의 조화가 필요한 부위다. 때문에 한 군데만을 고친다고 해도 다른 부위와 어울리지 않는다면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게 된다.

최근에는 특정부위를 시술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외모의 조화를 추구하는 '페이스오프2'와 같은 안면윤곽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페이스오프시즌2’는 시술 후 작고 갸름한 얼굴 형뿐만 아니라 자신의 얼굴과 이미지에 맞도록 자연스러운 얼굴형을 만드는데 초점을 두었다.

페이스오프시즌2는 파노라마 X-ray를 통한 3차원 촬영으로 광대뼈와 사각턱, 치아구조 등을 파악하여 개개인에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얼굴 라인을 더 자연스럽게 해주며 동안 이미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안면윤곽성형은 큰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과 성형외과 전문의를 잘 선택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안면윤곽성형을 하는 것에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는 자신의 얼굴의 보완점은 무엇인지를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정확하게 아는 것이 필요 하다.

[본 자료는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으며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