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쿠스틱콜라보 앱 출시, "스마트폰족도 어쿠스틱음악 듣는다"
어쿠스틱콜라보 앱 출시, "스마트폰족도 어쿠스틱음악 듣는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2.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감상, 가사보기, 뮤직비디오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어플 인기예감

[데일리경제]최신 트렌드인 어쿠스틱 사운드를 앞세운 음반이 요즘 트렌드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팬들과 교감하려는 시도가 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슈퍼스타K2‘ 우승자 허각의 ‘언제나’가 최근 각종 차트에서 1위를 석원하는 등 기계음이 전혀 없는 전통적인 사운드로 구성된 어쿠스틱 사운드는 최근의 대세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최근 발매된 신인 프로젝트 <어쿠스틱 콜라보>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음악챠트에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 보컬과 기타리스트로 간단한 2인조 구성을 가지고 있는 이 팀은 ‘가장 미니멀한 구성에서도 전혀 빈틈이 없는 사운드를 구사하며 여백의 미까지 느낄 수 있다’ 라는 찬사와 함께 현재 싸이월드 10위권을 지키고 있다.

이같은 ‘어쿠스틱 콜라보’가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난 스마트폰족들을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은 것.

이번 ‘어쿠스틱 콜라보 앱’은 어쿠스틱 콜라보의 잔잔하면서도 섬세한 느낌을 화이트와 옐로브라운 코발트 그린으로 표현했다. 또 언제든 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사용하기 쉬운 UI로 구성해 팬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음악감상, 가사보기, 뮤직비디오 감상은 물론 어쿠스틱콜라보 소개와 곡에 대한 설명도 담고있는 어플이다. 현재 뮤직비디오 메뉴에는 최근 가장 인기를 모은 ‘Waiting for U(웨이팅 포 유)’ 뮤직비디오가 수록돼 관심을 모은다. 타이틀곡인 ‘Waiting For U’는 이별 후에 오는 슬픔을 유난스럽지 않고 담담하게 연주하고 있으며, 그 속에 어우러진 여성 보컬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진솔한 가사는 어쿠스틱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정서는 물론, 리듬과 음색 면에서도 어느 하나 빠지지 않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어쿠스틱 콜라보는 수록된 6곡 모두의 뮤직 비디오를 촬영 중인 것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때문에 이들은 이 어플을 통해 순차적으로 뮤직비디오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깜짝 캐롤로 수록될 예정이라 크리스마스 시즌 연인들에게 큰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앨범을 기획한 모그인터렉티브 관계자는 “기계 음악에 지친 음악 팬들과 어쿠스틱 음악을 다양한 형태로 나누고 싶은 마음에 이번 음반을 냈고 좀더 많은 팬들이 듣고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팬들이 쉽게 어쿠스틱콜라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