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떠나는 야구 전지훈련
생각대로 떠나는 야구 전지훈련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1.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골프·스키 등 스포츠투어 전문여행사 '에스티에이투어'

[데일리경제]KBS 주말프로그램 '천하무적 야구단'은 경기 관람만 즐기던 오합지졸들이 야구단을 결성해 직접 야구를 즐기며 서로간의 우정과 삶의 행복을 만들어간다는 내용이다. 야구에 대한 열정만으로 '사회인 최강 야구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힘든 훈련과 처절한 패배가 초기 내용이었다면 최근에는 야구의 신이라 불리는 왕년 올스타들로 구성된 '일구회'와 승부를 펼치는 것은 물론 전국 동호인 야구대회를 개최하는 등 아마추어 야구단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주말 황금 시간대를 차지할 만큼 뜨거운 천하무적 야구단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직장인 야구단이 결성되는 등 아마추어 야구가 전성기를 맞고 있다. 시간적 여유를 내기 힘든 직장인 야구단은 보통 주말이나 공휴일을 이용해 야구 연습을 하지만 전국 동호인 야구대회 출전을 목표로 할 정도의 열정과 실력을 가지고 있는 야구단의 경우 일부러 일정을 맞춰 야구 해외전지훈련을 떠나기도 한다.

에스티에이투어 관계자는 "주 5일제가 도입되면서 주말을 이용해 야구 해외전지훈련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단순히 경기를 관람하는 것에서 벗어나 스포츠를 직접 즐기는 것으로 변화하는 추세다. 국내는 아마추어 야구단이 연습할 운동장이 넉넉하지 않은 것은 물론 열악한 환경에 이용료가 비싸기 때문에 차라리 해외전지훈련으로 팀워크도 다지고 야구 훈련도 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제대로 즐기는 해외전지훈련
스포츠를 직접 즐기길 원하는 이들이 늘면서 많은 여행사들이 스포츠투어라는 이름으로 저가의 여행상품 및 패키지상품을 내놓고 있다. 저렴하게 해외에서 스포츠 활동을 하며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그러나 현재 여행업계가 내놓고 있는 대부분의 저가 패키지 여행상품은 홀 세일 판매방식으로 원하지 않는 팁, 옵션, 쇼핑으로 여행 일정을 20% 소비해야 하는 실정이다. 현지 가이드의 부담스러울 정도의 호객해위를 감수해야 하는 것이다.

◇사회인 야구단을 위한 여행상품
국내 등록된 사회인 야구단은 약 9000여 개다. 아웃도어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그 규모가 수직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에스티에이투어는 여행 및 서비스 전문가와 트레이너로 구성된 전문 스포츠투어 여행사로, 노하우를 갖추고 사회인 야구단이 만족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에스티에이투어(www.statour.kr)는 야구 해외전지훈련 외에도 골프투어, 일본 스키투어 등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