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유형에 따라 수술법도 달라야
사각턱 유형에 따라 수술법도 달라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1.2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일본의 인기 여배우 아오이 유우는 하얀 피부, 가녀린 몸매, 청순한 패션으로 국내 20~30대 여성에게도 인기가 높다. ‘아오이 유우 다이어트’, ‘아오이 유우 스타일 메이크업’ 등 대한민국 블로거들의 단골 연구 대상이기도 하다.

그녀의 ‘당고머리’도 연관 검색어에 빠지지 않는 화두인데 당고머리란 머리를 동그랗게 말아 위로 높게 묶어주는 올림머리를 말한다. 발랄함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줄 수 있어 오랫동안 연예인과 패셔니스타 여성들이 즐겨 하는 헤어 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이 머리를 아무나 소화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작은 얼굴과 동그란 두상, 가녀린 목선일수록 빛을 발하며 당고머리의 무시무시한 최대 적은 바로 ‘사각턱’이다. 귀 밑 아래턱의 각지고 돌출된 턱뼈와 뭉툭한 턱 끝이 더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이다.

가만히 있어도 심술궂고 화가 난 듯한 인상 때문에 적잖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옆머리로 턱선을 가리는 헤어 스타일만 고집하고 찬바람이라도 불면 각진 턱선이 드러날까 모든 신경이 턱으로 집중된다.

사각턱의 원인은 다양한데 씹는 근육이 발달해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 보톡스로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뼈의 문제 없이 근육문제만 있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무작정 보톡스를 생각하기 보다 정확한 사각턱 원인을 검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귀밑 턱뼈가 각진 모양으로 돌출되어 있다면 수술이 필요한 경우이다. 사각턱 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큰 변화를 주는데 귀에서부터 턱으로 흐르는 선이 부드러워지면 V라인의 얼굴윤곽과 가냘픈 목선까지 기대할 수 있다.

사각턱 성형은 정확한 진단과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과 원활한 회복을 위해서는 인력, 시설, 장비 면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얼굴뼈 수술에 최적화된 병원인지도 중요하다.

아이디병원의 이지혁 안면윤곽센터장은 “사각턱 유형에 따라 수술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담당 의사가 코, 쁘띠, 가슴 등 여러 수술을 겸업하는 것이 아니라 사각턱 수술 한 가지 분야만 시술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볼 것”이라고 조언했다.

| 도움말 |
아이디병원 이지혁 안면윤곽센터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