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주공5단지~잠실철교 남단, 4차로 도로 신설
잠실주공5단지~잠실철교 남단, 4차로 도로 신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1.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일부 도로가 단절돼 공지로 남아있는 잠실주공5단지~잠실철교 남단 1.12km구간에 2015년 4차로 도로가 신설된다.

서울시는 22일 제2롯데월드 건립, 잠실단지 재건축사업 등 송파구 잠실지역 개발로 송파대로, 올림픽로, 잠실사거리 주변 교통정체가 예상됨에 따라 송파구 잠실동에서 풍납동을 잇는 동·서간 연계도로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잠실주공5단지 후면 가람길~잠실철교 남단(신천빗물펌프장)으로 신설되는 1.12km도로는 성내역으로 연결된다. 이 구간 중 잠실대교와 교차하는 부분 약450m구간은 지하차도로 연결된다. 지하차도 공사비는 제2롯데월드 사업시행자가 전액 부담할 예정이다.

아울러 새로 신설되는 도로는 주거지가 인접해 있어 도로 신설로 인한 소음이 저감되도록 방음벽을 설치하고, 저소음 아스팔트로 포장할 계획이다.

도로가 신설되면 삼성에서 종합운동장-신천-잠실-올림픽공원을 잇는 올림픽로를 이용하는 교통량 약 3,900대(일 평균)가 신설도로로 분산돼 만성정체구간인 잠실사거리 일대의 교통지체가 완화될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또, 올림픽대로에서 성내역, 신천동, 방이동 방향으로 가는 차량도 심각한 정체구간인 송파대로 및 잠실사거리를 경유하지 않고 바로 신설 도로를 이용하면 돼 통행시간 단축은 물론 만성정체구간인 잠실사거리 일대의 교통지체가 완화될 전망이다.

이번 사업은 오는 12월 실시설계착수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해 2014년 12월까지 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