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때문에 구직자들 면접 울상
돌출입 때문에 구직자들 면접 울상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1.1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취업사이트의 설문조사들을 보면 설문조사 유형도 다양하지만 공통된 내용은 취업을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른 세심한 부분까지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는 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청년실업 100만명 시대에 따른 하반기 취업 시즌을 앞두고 취업경쟁이 한겨울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하고 있다. 특히 기업들의 채용조건이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전문화되면서 차별화된 스펙을 쌓는 것이 유리하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다. 이는 전문화된 스펙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러한 스펙은 취업에 있어서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수많은 스펙을 쌓아도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떨어트리는 외모 콤플렉스가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돌출입으로 앞모습은 물론 옆모습에도 자신 없어 하는 구직자들의 고민은 우울증으로까지 이어지는 사례가 있어 심리적 부담감을 커져만 가고 있다.

이목구비의 생김새만큼 얼굴형도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걱턱 때문에 어눌해 보이거나, 돌출입 때문에 퉁명스러워 보이는 등의 전체적인 인상 또한 매우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얼굴형의 콤플렉스를 개선하면서 동시에 V라인의 작은 얼굴이 될 수 있는 양악수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턱 뼈를 수술하기 때문에 규모가 커 위험성을 우려하는 경우도 있지만, 전문화된 안면윤곽 전문 병원에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경우, 3~4시간 정도의 수술로 1~2일 이내에 퇴원 가능한 안전한 수술이다.

에뜨 성형외과/치과(박흥식 원장)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디자인 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돌출입 수술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고, 환자의 돌출입 유형에 따라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으로 지금까지 수술 한 환자의 유형별 수술 후 결과를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는 병원에서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설명했다.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전략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스펙 6종 세트가 필요하다. 많은 비용을 들여 잘하는 곳을 찾아 토익점수, 자격증, 인턴경력, 봉사활동, 어학연수, 외모성형 등이 스펙 6종세트에 해당한다.

하지만 다양한 스펙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개성과 전문성을 살린 창의적인 스펙 쌓기를 준비하고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