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품질경영·환경경영 시스템 ISO 획득
KB국민銀, 품질경영·환경경영 시스템 ISO 획득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1.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11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국제 품질경영규격에 맞게 평가하며, ‘ISO 14001’은 환경경영에 대한 국제 시스템 규격으로 기업의 활동으로 인한 환경 부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줄여나가는 선진 경영 시스템이다.

KB국민은행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스템(KB탄소배출량관리시스템과 친환경 경영 체계)에 대한 매뉴얼, 프로세스, 지침 등에 대한 문서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을 취득했다.

먼저 ISO 9001 도입으로 KB국민은행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탄소배출량관리시스템(KB-CEMS)의 품질을 검증하고 데이터의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또한 ISO 14001 인증 획득으로 국내외 기후변화 및 각종 규제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환경경영시스템을 확립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ISO 9001 / 14001 인증획득으로 국내외 환경 규제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고, 당행의 저탄소 녹색성장 활동을 바라보는 이해관계자의 기대 수준을 한 단계 상향시키는 계기가 됐다.” 고 밝혔다.

경제언론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