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대중화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쉬워
학점은행제 대중화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쉬워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0.11.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화된 취업난으로 더 나은 스펙을 쌓으려는 취업준비생이 늘고 있다. 나아가 단순한 가산점 획득이 아닌 취업으로 이어지는 자격증 취득이 각광받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이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중 1급의 경우 사회복지공무원 시험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성별이나 연령에 구애 받지 않아 평생직장으로 제격이다. 또, 일정기간 경력이 쌓일 경우 매년 기본급 상승과 함께 승진이 이뤄져 연봉상승률이 크다.

이러한 이유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인기를 끌면서, 자격증 강의를 100%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학점은행제 전문교육기관이 부상하고 있다.

평생교육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www.mh-haksa.com)은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을 비롯해 사회분야 자격증, 학사학위, 편입학을 돕고 있다.

이수해야 하는 과목은 사회복지사 2급의 경우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이며, 사회복지사 1급의 경우 사회복지사시험을 별도로 치르면 된다.

또한 보육교사 2급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비롯해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평가원 관계자는 "2학기 수강생 모집 공고 후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정규 수강생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평가원에서 수업료 5만 원 이상 결제 시 현대, 신한, BC, KB, 삼성, 롯데, 외환, 하나SK 카드로 2~3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1588-8013)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언론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