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으로 이미지 개선의 큰 도움
치아교정으로 이미지 개선의 큰 도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0.2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입과 치아는 얼굴의 1/3을 차지하고 있어 그 비중이 매우 크다. 예전부터 건치미인이라는 말이 따로 있을 정도였고, 지금도 많은 연예인들이 치아교정만으로도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면접이 강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외모에 투자하고 있다. 깨끗한 이미지와 밝은 웃음을 위해 고른 치아는 매우 중요하다. 또한 부정교합의 상태가 심하면 발음도 불분명해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하기가 힘들어진다.

치아교정을 통해서 가지런한 치아뿐만 아니라 턱도 교정할 수 있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줄 수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은 금방 개선되는 부분이 아니다. 흔히 치아교정기를 끼고 오랜 시간을 보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치아교정기는 불편하고, 외관상으로도 탐탁해 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

TMJ치과에서는 TIP-EDGE치아 교정으로 이런 불편함을 개선했다. 개개의 치아를 근원 심으로 일으켜 세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치아 교정을 상악과 하악의 치아가 끝과 끝이 닿게 하악을 앞으로 끌어다 놓고 교정을 하기 때문에 주로 문제가 되는 악 관절 내장 증, 즉 하악골의 골두가 상방 또는 후방으로 가는 것을 방지한다.

이에 따라 교정 중에 나타날 수 있는 TMD 증상인 두통, 어깨통증, 현기증, 코 뒤로 점액이 넘어가는 이명 현상, 만성피로 등이 거의 없다.

56g 정도의 아주 약한 force로 치아를 움직이므로 교정 중 환자가 치아가 아프다거나 불편한 증상이 거의 없고 극심한 부정교합이 아닌 이상 거의 수술이 필요 없는 방법으로 복합적인 다른 치료 과정에 비해 걸리는 시간도 짧다.

차등적인 치아 이동으로 치성 뿐 아니라 골격성 부정교합까지 구 외력의 필요 없이 치료하며 수평적인 불일치의 교정까지도 동시에 치료하는 등 넓은 범위에 적용하므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

Tip-Edge System은 미국, 일본, 유럽 전반에 걸쳐 세계 각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술로 안전성을 입증 받고 있다.

TMJ 치과 조경복 원장은 “부정교합의 원인은 유전적인 영향, 선천적 결손, 환경, 질병, 영양, 자세, 사고나 외상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이것을 오래 방치해두면 가장 기본적인 음식물을 씹는 것도 힘들어진다. 부정교합을 바로 잡는 것은 전체적인 균형을 잡는 것과도 같다.”며 균형잡힌 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