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체형교정이 답이다.."방치하면 무릎, 골반까지 통증 유발"
하체비만, 체형교정이 답이다.."방치하면 무릎, 골반까지 통증 유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0.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가을 패션의 키워드는 ‘섹시’로 건강미와 섹시미를 강조하기 위해 바디라인이 드러나는 타이트한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런 가을트렌드에 따라 여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다이어트에 대한 열풍은 계속되고 있다.

특히 상체는 말랐지만, 하체가 두꺼워 치마, 레깅스, 타이트한 스키니 바지를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하체비만 여성들의 고민은 더욱 커져만 가고 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도무지 하체비만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 하체비만은 왜 빼기 힘들까?

하체비만은 무턱대고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빠지지 않기 때문에 하체비만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 원인에 맞는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하다.

미앤미한의원의 체형교정클리닉에서는 하체에만 유독 지방이 쌓이는 하체비만인 경우, 상체와 하체의 옷 사이즈가 차이 날 정도로 특정 부위에만 살이 찐 경우 등은 뒤틀린 체형과 골반으로 인한 순환 방해 때문이라고 말한다.

미앤미한의원 이동은 원장(강남한의원) “하체는 지방세포를 지지해주는 섬유질과 조직이 질기고 치밀하여 지방이 잘 분해되지 않는 구조를 가졌다. 따라서 체형 불균형으로 인해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하체비만이 심해지게 된다.” 고 설명한다.

▶ 하체비만을 잡기 위한 방법은?

하체비만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뒤틀린 체형을 바로 잡기 위한 체형교정 프로그램을 진행 하면서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은 경우는 다이어트 탕약을, 체형적 문제가 심한 경우는 체형교정탕을 처방해 관리 한다.

체형을 바로 잡고 뼈를 다시 정렬해주는 추나요법, 능동적 하체근육 운동과 휜 다리를 곧게 펴주는 체형교정기 프로그램, 골반의 뒤틀림을 바로잡는 골반교정기, 족부교정기 등의 체형교정 시스템이 있다.

또한 하체의 순환을 돕기 위한 공기압 마사지, 미체침, 이침 등이 있으며 지방형비만이 심한 경우 지방분해 전침과 카복시 등을 병행 치료 하면 하체비만을 보다 쉽게 해결 할 수 있다.

▶ 하체비만, 꼭 해결 해야 하는 이유는?

이 원장은 (강남한의원) “하체비만을 개선해야 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외관상의 이유도 있지만 계속 방치하게 되면 근◦골격계 질환이나 무릎, 골반, 허리, 등, 어깨까지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 체형관절의 불균형 증상으로 인해 유발되는 문제를 분석하고 체형교정요법을 통해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단순한 하체비만 감량이 아닌 체형교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하체비만 교정 다이어트는 하체비만의 해소는 물론 휜다리의 개선, 체형을 곧고 바르게 잡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라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