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따라 단풍따라 궁능으로 오세요
가을따라 단풍따라 궁능으로 오세요
  • 데일리경제
  • 승인 2010.10.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문화재청은 19일 궁궐과 조선왕릉의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단풍 시간표를 발표했다.

궁궐과 왕릉의 올가을 단풍은 평년에 비해 10일정도 늦게 물들기 시작해 10월 20일경 경복궁 일원을 시작으로 11월 하순까지 계속되며, 그 절정기 숲 전체에서 2할가량의 단풍이 들었을 때를 첫 단풍, 8할가량 단풍이 들었을 때를 단풍 절정기라 함는 11월 초순부터 11월 중순으로 예상된다.

이 기간에 각 궁궐과 왕릉에서 시차를 두고 단풍을 즐길 수 있다. 올해에는 비오는 날이 많아 일조량이 부족했지만 일교차의 변화가 심해 예년보다 아름다운 단풍이 들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풍의 색깔이 선명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세계적인 명원인 창덕궁 후원 단풍나무 숲, 덕수궁 석조전 주변 은행나무 숲, 경복궁 향원지 주변 느티나무·단풍나무 숲, 창경궁 춘당지 주변 버드나무·느티나무 숲, 종묘 정전 주변 참나무 숲이 있다. 또한, 동구릉의 건원릉 억새와 어우러진 소나무 숲, 서오릉의 창릉 산책로 등도 단풍 명소로 꼽을 수 있다.

서울 도심의 덕수궁과 선릉은 야간에 개방되어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궁궐과 왕릉 및 유적관리소에서 마련한 낙엽 밟기, 야생화 사진전 등 각종 문화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