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눌한 이미지 개선, 라식·라섹으로 자신감 찾는다
어눌한 이미지 개선, 라식·라섹으로 자신감 찾는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0.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반기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시력교정술을 받기 위해 안과를 찾는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안경을 쓰면 어눌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취업면접에서 안경을 쓴 사람들에게는 자기 자신의 이미지에 자신감을 갖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이런 경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수술방법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짧아 단시간에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어 이를 선호하는 추세이다.

강남의 송파삼성안과 김병진 원장은 “후반기 취업시즌을 맞이해 자칫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안경만 벗어 던지더라도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 변화가 곧 자신감으로 이어져 면접에서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라식, 라섹 시술을 받으러 오는 환자들이 많다”며 현재 시술중인 라식, 라섹시술에 대해 조언했다.

라식수술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시술되고 있으며, 시력교정의 안전성 및 결과의 예측도가 가장 높은 레이저 시력교정 수술이며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든 후 각막의 실질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한다. 상피세포 및 보우만막을 보호하기 위하여 미세각막 절개도를 이용하여 각막 윗부분을 0.1mm정도의 두께로 얇게 벗겨 놓고 그 아래의 각막실질을 원하는 양만큼 레이저를 이용해 깎은 후에 벗겨 놓았던 각막 위쪽부분을 다시 덮어주는 수술 방법이다.

라섹수술은 고도의 테크닉으로 각막상피(50㎛)만을 벗기고 각막실질을 노출시켜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을 깎아내 굴절교정을 시행한 후 벗겼던 각막상피를 다시 제자리에 덮어주는 방법으로 라식수술에 비해 통증은 약간 있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김병진 원장은 "불편한 렌즈와 안경을 벗어 던지고 어눌한 이미지에서 탈출, 당당한 자신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며 "오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송파삼성안과는 최첨단 시술 장비를 갖추고 24시간 응급 CALL Center를 운영해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번호로 전화를 주면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