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농가 쌀 북한에 지원
다문화농가 쌀 북한에 지원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0.1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다문화농가의 쌀이 북한 동포 지원에 쓰이게 됐다.

한국다문화지원협의회는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르네상스 서울호텔 앞에서 '평화의 쌀 모으기 국민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 다문화 애농회 결성을 위한 전국 대표자회의(이하 애농회)와 다문화 농가 쌀 구매 협약식을 맺고 인도적 대북 쌀지원에 나선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국 200여 다문화농가의 쌀을 구입, 북한 동포와 국내 다문화농가를 함께 지원한다.

운동본부는 쌀 1천t 분량의 구매금액을 마련하고, 애농회는 소속 다문화 농가를 대표해 구매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다문화 농가 파악을 위한 기초조사, 지원 범위 및 방법, 쌀 구매와 전달 방법을 확정하고 관련 업무를 맡는다.

수매 단가는 도정전 40㎏ 특등품 기준 5만원으로 이는 추곡수매가보다 약10% 높은 가격이다.

이와함께 애농회는 이날 다문화 애농회 결성을 결의했다. 농업과 수산업에 종사하는 다문화가정들의 연합체로 공동의 관심사를 해결하고 나아가 기술교류와 노하우 전수, 공동 마케팅은 물론 공동 브랜드 개발도 모색키로 했다.

또 애농회와 협의회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다문화 생협'은 세계 비정부기구(NGO)연합(WANGO)의 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한편 한국다문화지원협의회는 다문화 지원을 체계적ㆍ조직적으로 하기 위해 경기다문화사랑연합을 주축으로 다문화가정을 돕는 단체들이 모인 협의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