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그루폰 등장.. 소셜 쇼핑 할인사이트 '쿠폰찜' 공연티켓할인
한국판 그루폰 등장.. 소셜 쇼핑 할인사이트 '쿠폰찜' 공연티켓할인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0.10.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커머스 분야에 새롭게 등장한 소셜쇼핑 할인쿠폰사이트 쿠폰찜(www.couponzzim.com)이 7일 정식 오픈, 첫 할인 아이템으로 클래식 공연 반값 티넷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쿠폰찜은 대표적인 온라인 소셜 커머스인 미국의 그루폰과 비슷한 모델인 소셜쇼핑 사이트로 하루에 한가지 아이템만 서비스 되는 ‘원어데이몰(One-a-Day Mall)’이다.

특정 지역의 맛집, 공연, 여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일정 참가자가 모일 경우 50%라는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상품이나 쿠폰을 구매할 수 있고 기업 측은 고객확보와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번 오픈을 기념하는 첫 아이템으로 고객들에게 공개한 클래식공연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자선행사를 겸하는 ‘서울 유니버셜 플루트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로써, 쿠폰찜 구매자는 반값할인 가격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쿠폰찜 서비스는 국내 최대 온라인 미팅 사이트인 유비러브닷컴과 제휴를 통해 충성도 높은 20~30대 구매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 질높고 검증된 아이템만을 선별해 제공한다는 점, 향후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는 점 등 기존 소셜쇼핑과의 차별화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폰찜 측은 “네티즌들에게 인기 높은 레스토랑이나 카페, 헤어숍, 공연 등의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정해 ‘반값할인’이라는 가격적인 메리트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함께 제공 하겠다”며 “할인을 좋아하는 네티즌과 홍보를 원하는 업체간 튼튼한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최 대표는 미니홈피,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온라인 소셜네트워크(SNS)와 오프라인 지역별 네트워크를 함께 묶어내 진정한 의미의 전국적 소셜커머스로 성장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쿠폰찜과 같은 온라인 소셜 커머스는 미국의 그루폰(GROUPON)이 대표적으로, 미국내에서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활성화 되며 현재 홍보시장에서 강력한 매체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