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경쟁력 ‘스펙’, 사회복지사자격증으로 다지기
나만의 경쟁력 ‘스펙’, 사회복지사자격증으로 다지기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0.10.0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스스로에게 도전하거나 자신만의 경쟁력 있는 스펙을 만들기 위해 자격증에 도전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취득 과정에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자격증, 편의성과 전문성을 더한 자격증 취득 정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

최근 시간 및 공간 효율성을 더한 온라인강의가 최근 자격증 취득 방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사회적으로 복지분야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관련 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인기. 인터넷으로 수강할 수 있는 사회복지보육 전문가가 되기 위한 자격증 취득방법이 궁금하다.

바로 학점은행 전문기관을 이용하는 것으로, 온라인 시간제수업을 진행해 자격증 취득과 편입, 학위 등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어 주부, 학생, 직장인 등에게 인기다.

시간제수업을 들을 수 있는 대상은 고등학교졸업예정자와 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대학 또는 전문대학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자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의 경우 사회복지사2급 과정이 가장 인기가 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시간제수업을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사 시험이 별도로 있다.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을 필수로 들어야 한다. 여기에 보육실습 등을 더해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보육교사2급을 따게된다.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www.mh-haksa.com)도 학점은행제 전문 기관으로 현재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을 비롯, 학사편입과 학위취득을 위한 2010학년도 정규 2학기 수강생들을 모집 중이다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에 대한 궁금증은 홈페이지 내 실시간 문자상담, 메신저 실시간 상담, 온라인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수업이수 학교와 상세 과목은 담당자가 직접 연락하는 등 개별 컨설팅도 눈길을 끈다

특히 수업료 5만원이상 결제 시 현대, 신한, BC, KB, 삼성, 롯데, 외환, 하나SK 카드 등을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무이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1588-80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