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엑스, 쿠알라룸푸르 – 도쿄 직항노선 취항
에어아시아 엑스, 쿠알라룸푸르 – 도쿄 직항노선 취항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9.28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가항공사 에어아시아의 장거리 노선을 전담하고 있는 계열사 에어아시아 엑스(AirAsia X)가 28일 쿠알라룸푸르 – 도쿄 노선의 취항을 공식 발표했다.

도쿄는 호주, 인도, 대만, 유럽, 한국 등의 취항지에 이은 에어아시아 엑스의 12번째 취항지다.

에어아시아 엑스는 2010년 12월 9일부터 쿠알라룸푸르에서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을 오가는 직항노선을 주 3회 운항할 예정이다.

이번 도쿄 노선 취항을 기념하여 웹사이트(www.airasia.com)에서는 지난 23일 예약개시와 함께 도쿄 → 쿠알라룸푸르 구간의 편도항공권을 최저 5000엔(세금포함)의 특별가에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등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에어아시아 엑스 아즈란 오스만-라니 대표는 “도쿄 – 쿠알라룸푸르간 직항노선은 서울에 이은 새로운 아시아 장거리 노선이다. 세계적인 대도시 도쿄는 에어아시아 엑스의 국제적인 네트워크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역사적으로 지속되어온 말레이시아와 일본 상업중심지 간 비즈니스와 관광을 더욱 활발하게 할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에어아시아는 에어아시아 엑스의 도쿄노선을 이용하는 약 60퍼센트 이상의 승객들은 말레이시아나 일본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는 관광수요의 확대로 이어져 도쿄에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쿠알라룸푸르 – 도쿄 노선에는 한국 노선과 같은 기종이자 ‘프리미엄 플랫베드 좌석’이 갖춰진 A330이 투입된다. ‘프리미엄 플랫베드 좌석’은 일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과 동일한 51센티미터 넓이, 152센티미터 높이이며, 누웠을 때 최대 196 센티미터의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