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두산메카텍 등 대기업 ‘경력채용’
삼성테크윈-두산메카텍 등 대기업 ‘경력채용’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9.2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주요기업들이 대졸신입 뿐만 아니라 경력채용에도 서서히 시동을 걸고 있다.

28일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삼성테크윈, 두산메카텍, 현대산업개발, 롯데홈쇼핑 등이 경력사원 채용에 나섰다.
 
삼성테크윈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에너지장비, 영업마케팅 및 기술, 방위산업, 반도체 부품 기술 및 관리, 로봇개발 등이며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4년 이상의 관련부문 경력을 필요로 하며, 석사 학위 소지자의 경우에는 2년 이상의 경력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부문에 따라 요구되는 세부요건이 상이하므로 채용공고를 통해 상세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dearsamsung.co.kr)를 통해 9월 30일까지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로지텍의 경력사원 채용도 한창이다. 모집부문은 B2B설치이며 시스템에어컨 설치 관련 자재 구매와 거래서 관리 등을 담당할 경력사원을 선발한다. 대졸 이상 및 2011년 2월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어학성적은 오픽 IM 이상이어야 한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홈페이지(www.selc.co.kr)에서 작성하면 되며 마감일은 10월 6일이다.
 
현대산업개발은 플랜트/해외사업을 맡을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발전에너지/석유화학(견적예산, 사업관리, 영업, 구매, 시공, 환경), 원자력(사업관리, 기술 및 견적, 시공), 해외사업(건축/토목)으로 나눠지며 모집부문별로 관련 경력이 4~7년 이상이어야 한다. 모집부문 관련 기술사 및 기사 자격증 소지자와 해외프로젝트 수행 경험자, 외국어(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9월 30일까지 홈페이지(recruit.i-park.com)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두산메카텍이 하반기 CPE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설계, 제작, PM, 영업, 품질관리이며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부문 관련경력은 3년 이상을 필요로 한다. 영어 가능자를 우대하며 어학성적은 토익을 기준으로 600점 이상이어야 한다. 홈페이지(career.doosan.com)를 통한 입사지원만 가능하며 마감일은 10월 3일이다.
 
롯데홈쇼핑이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영업(TV MD, EC MD), 방송(라이브 PD), 경영지원(홍보, 법무)이며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총 경력이 4~10년 이상이어야 하며, 그 중 모집부문 관련 경력은 3년 이상을 필요로 한다. 10월 8일까지 홈페이지(www.lotteimall.com)를 통해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글로비스도 하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기획, 정보기술, 영업전략, 제안영업, 수출물류 등이며, 대졸 이상으로 모집부문 관련 경력이 최소 2년 이상인 자를 채용한다. 외국어능력 우수자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홈페이지(recruit.glovis.net)에서 작성하면 된다. 마감일은 10월 3일.
 
kdb생명보험이 하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계리, IT지원, 투자금융, 특별계정, 경영기획이다.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으며(모집부문별 학력조건 상이) 모집부문 관련학과를 전공하고 관련 경력이 3~10년 이상인 자를 선발한다. 인크루트 온라인 입사지원 및 이메일(ks21c@kdblife.co.kr, yunjoo722@kdblife.co.kr)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마감일은 10월 1일.[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