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이렇게 준비하세요
보육교사, 이렇게 준비하세요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0.09.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자고 일어나면 차마 입에도 담기 힘든 심각한 사회문제들이 계속해서 발생하는 요즘 개인간, 가족간, 지역사회간에 일어나는 문제해결 능력을 가진 직종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불황 및 취업난 속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사회복지보육관련 직종은 경제력, 대인관계, 생활조건 등 일상생활 중 다양한 고민에 쌓인 사람들을 심리적으로 도와주며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그 중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은 이러한 직종을 대표한다.

예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바로 관련 자격증 취득.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을 보다 쉽게 딸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조건에 맞는 관련과목을 이수해 학점을 얻으면 자격이 주어지는 것.

자격조건도 까다롭지 않다. 전문대학이나 대학교 재학생을 비롯해 직장인들과 전업주부 등 검정고시학력을 포함한 고졸학력 이상의 소지자라면 취득조건이 주어진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증 전문기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사회복지보육관련 자격증들도 다양하다. 사회복지사의 경우 사회복지학사, 사회복지전문학사, 사회복지1급자격증, 사회복지2급자격증, 사회복지3급자격증 등이 있으며 보육교사는 아동학사, 아동가족전문학사와 보육교사1급자격증, 보육교사2급자격증, 보육교사3급자격증 등이 있다.

이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사회복지사2급의 경우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을 이수하면 된다. 보육교사2급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은 필수. 총 3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www.mh-haksa.com)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사회복지 관련 전문 인력을 창출하기 위한 교육기관으로 사회복지보육취득 준비생들에게 최신 정보와 신뢰성 높은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별 맞춤 학습설계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곳은 사회복지사과정(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과정(보육교사2급)과 학사학위, 학사편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정규 2학기 시간제등록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한편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은 9월 한달 간 신용카드 무이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업료 5만원이상 결제 시 적용되며, 대상 카드는 현대, 신한, BC, KB, 삼성, 롯데, 외환, 하나SK 카드 등이다. (문의: 1588-80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