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여드름 짜지 않는 여드름치료법 나왔다
성인여드름 짜지 않는 여드름치료법 나왔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09.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10대의 젊음을 나타내는 키워드인 여드름은 먼지와 노폐물, 각질 등이 모공을 막아 모낭 내에 있던 세균이 번식하여 생기게 되는 피부질환 중 하나로 주로 성장기의 청소년들에게 흔하게 발병한다.

하지만 이러한 여드름은 비단 청소년들만의 문제는 아니다. 최근 성인들에게 자주 목격되고 있는 성인여드름은 생리나 스트레스,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나타나 재발과 악화를 반복하면서 흉터와 자국을 남겨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여드름에 대한 잘못된 상식도 문제이다. 섣불리 여드름에 손을 댔다가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면서 피부과 의료진들은 여드름이 발생할 경우 피부과를 먼저 찾을 것을 권하고 있다.

이에 펄피부과의 이선영 원장의 도움으로 여드름과 여드름 치료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았다.

우리의 몸은 생체 리듬에 맞게 반응하도록 되어 있다. 때문에 밤낮이 불규칙해지거나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하게 된다. 이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잘 이겨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하지만 피지의 분비량을 늘리고 모공에는 각질이 생기도록 만들기 때문에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각질이 쌓이면서 모공을 막아 발생하는 여드름의 경우 한 두 개라면 치료가 비교적 간단하지만 수십, 수백 개에 이르게 되면 치료에 어려움이 생기고 환자들에게는 그만큼의 고통이 따르게 된다.

그렇다면 보기 싫은 여드름 어떻게 치료해야 효과적일까?
병원마다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식이 각각 다르지만 대표적인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본다.

1. 필링 후 면포를 짜는 치료법
AHA나 살리실산 성분의 각질 제거제를 도포하고 면포를 압출하고 염증이 있는 부위는 염증부위에 병변 내 주사를 하는 치료법이다. 이 시술법은 여드름을 짜내는 시술자의 숙련도가 중요하며 보통 2-3일간은 붉은 자국이 남게 된다.

여드름의 면포를 빨리 제거하기 때문에 효과적이지만 짜낼 때 통증을 동반하기에 다수의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치료 시 아픔을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한다.

2. 세포재생인자성분을 이용한 치료법
세포재생인자성분이 포함된 특수 여드름 용액으로 세포의 기능을 정상화하여 면포의 배출을 촉진시키는 치료법이다. 항염작용으로 염증을 가라앉히고 짜지 않으므로 압출로 인한 자국이나 흉터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치료 시 통증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어지는 진정솔루션은 우리 피부의 천연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성분을 주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시술 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여드름으로 상한 피부에 활력을 더해준다.

분당 펄피부과의 이선영원장은 “환자분들 중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여드름상식으로 치료를 미루다가 증세가 심해진 후에야 병원을 찾고 있다. 모공이 넓어질까 연고를 바르지 않거나 잔주름을 막고자 또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과다한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대표적인 경우이다. 또한 여드름약이 독하다는 인식 때문에 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덧붙여 “여드름은 많은 사람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발생초기에 피부과를 찾는다면 빠르게 완치 될 수 있음을 명심하고 꼭 피부과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겠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