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정확히 이해하고 체크사항을 살피자
양악수술, 정확히 이해하고 체크사항을 살피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9.1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연예인들이 전과 다른 이미지로 출연하여 성형 논란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다만 눈, 코 성형수술은 아닌 것 같아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추측이 떠돌고 있다. 성형 논란을 일축하는 연예인 당사자의 흔한 답변은 ‘교정만 했을 뿐’이라는 경우가 많다.

최근 남자 개그맨이 ‘양악수술’을 받아 ‘환골탈태’한 모습을 보았다. 주걱턱이 사라지면서 오히려 볼 살이 올라 이전보다 젊어진 모습이었고, 이로 인해 유명 포털 사이트에서는 ‘양악수술’이 상위 검색 순위를 기록했다.

‘양악수술’은 얼굴 비대칭, 부정교합 등 안면기형 및 턱 변형증 등의 문제성 얼굴 골격을 바로 잡아주어 건강하고 이상적인 얼굴뼈를 만들어준다. 이로 인해 얼굴선이 부드러워지고 작아져 ‘치료’와 ‘미용’의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양악수술은 구강 안쪽에서 이뤄지는 얼굴 골격 수술이기에 코나 눈 등의 성형수술과는 달리 티가 잘 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이로 인해 연예인들이 휴식기간을 이용하여 이미지 변신을 위해 가장 먼저 고려하는 수술이기도 하다.

최근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증대 된 것에 대해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 원장은 “최근 양악수술의 인기는 우선 ‘동안’ 열풍에서 비롯 된 것. 특히, ‘한류’ 열풍이 ‘글로벌 마스크’를 나타낸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라면서 “아랫턱과 광대뼈가 발달된 동양인 얼굴 골격보다 작고 볼륨감 있는 서구형 골격을 선호하는 것에서 작은 얼굴 트렌드가 시작되었고, 이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양악수술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이라고 한다.

양악수술은 기형적인 얼굴골격은 물론 턱 변형증의 외모 콤플렉스는 물론, 턱과 치아의 기형적인 모양으로 인한 부정교합으로 음식물을 씹는 기능인 저작 기능을 정상화 시켜줄 수 있는 방법이다. 저작 기능은 소화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턱과 치아 기능 이상을 부정교합 점검은 중요하다.

양악수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음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1. 시술 경험이 풍부한 안면윤곽 전문 병원 전문의를 찾는다. 정확한 상담과 진단을 받은 후 자신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는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자신의 얼굴뼈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자신에게 맞는 교정이나 수술을 하도록 한다.

2. 최첨단 진단 기구를 사용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단을 받도록 한다. 얼굴뼈 수술에서 진단은 수술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다. 최첨단 디지털 얼굴뼈 X-레이, 화상 전송 네트워크 시스템과 컴퓨터 진단 및 가상성형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도록 한다.

3. 철저한 통증관리 시스템이 있는 곳을 찾도록 한다. 경험이 많은 마취 전문의가 섬세한 마취를 시행하며 자가통증 조절장치를 이용하여 수술후의 작은 통증까지 세심하게 관리하는 곳을 선택하라.

4. 치과 협진 병원을 찾도록 한다. 양악수술은 치아의 저작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치과 전문의와 협진을 하는 곳을 선택할 것. 치과 교정과 전문의와의 긴밀한 공조로 정확한 진단과 교합에 대한 고려는 물론 부수적인 치과 치료까지 가능한 곳이 좋다.

5. 체계적인 부종관리 시스템이 있는지를 살펴보자. 비손상적인 수술 테크닉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부종을 짧은 시간 내에 없애는 약물을 개인에 맞게 처방하고, 체계적인 초음파 마사지를 시행하는 등 수술 후 부종 관리까지 하는 곳이 좋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 원장 02-541-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