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장애인 표준사업장 경기도에 설립
삼성SDS 장애인 표준사업장 경기도에 설립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9.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삼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IT전문기업 설립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 삼성SDS 김인 사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양경자 이사장은 14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이에 따르면 오는 10월경 설립 예정인 삼성SDS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장애인의 직무접근성이 좋은 소프트웨어 테스트 등 IT관련 직무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경기도는 장애인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지난 8월부터 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T/F팀을 구성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준비해왔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맞춤형 직업훈련을 통해 장애인 IT전문인력을 양성, 사업장에 배치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문수 도지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삼성그룹에서 장애인고용 확대를 위한 표준사업장을 설치하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라며 큰 기대감을 보였으며, 양경자 공단 이사장은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공단의 역량을 동원,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삼성SDS 김인 사장은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삼성SDS의 사회공헌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기부가 아닌 정상적인 기업활동으로 장애인들에게 자립의 기반을 제공해주는 상생 경영의 모범을 보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