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美 팝캡게임즈의 캐주얼게임 퍼블리싱
엔씨소프트, 美 팝캡게임즈의 캐주얼게임 퍼블리싱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9.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엔씨소프트가 글로벌 캐주얼게임 개발사 팝캡게임즈(Popcap Games, 대표 David Roberts)와 ‘팝캡월드(Popcap World)’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팝캡게임즈의 대표작을 온라인화해 게임포털 플레이엔씨(plaync)에서 선보인다.

‘팝캡월드’는 팝캡게임즈의 대표게임 14종을 모아놓은 하이브리드 캐주얼 온라인게임으로 2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플레이엔씨에서 처음 공개되는 것이다. ‘팝캡월드’는 전세계적으로 5천만 카피 이상 판매된 ‘비쥬얼드’의 후속작 ‘비쥬얼드 2(Bejeweled 2)’를 비롯해, ‘쥬마(Zuma)’, ‘플랜츠 vs 좀비(Plants Vs. Zombies)'등 총 15억 카피 이상 다운로드 된 인기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13개의 싱글게임(standalone game, 1인용 게임)과 1개의 멀티게임(multiplay game, 다인용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며 친구맺기, 채팅, 게임별 랭킹 등 온라인 커뮤니티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이 중 멀티게임인 ‘슈퍼 쥬마(Super Zuma)’는 최대 4명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전세계적으로 플레이엔씨의 팝캡월드에서만 즐길 수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콘텐츠를 확보하게 됐고, 팝캡게임즈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 자사 게임을 본격적으로 알려나가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올 11월 오픈 예정인 ‘팝캡월드’의 모든 게임은 한글화되어 서비스될 예정이며, 향후 14종 이외의 다양한 게임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9월 14일 플레이엔씨(www.plaync.co.kr)에 티져사이트를 오픈하고, 게임 동영상과 함께 팝캡월드의 주요 게임 3가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플래시 버전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