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건강 다이어트]영양소를 고려한 뱃살빼기 비법
[생활경제/건강 다이어트]영양소를 고려한 뱃살빼기 비법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09.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비만여성이 다이어트 하는 경우 몸무게 줄이는 것에만 집중한다. 그래서 다이어트라고 하면 전쟁이라 여기는 경우가 많다. 음식과의 전쟁, 운동과의 전쟁, 자신과의 전쟁이 바로 다이어트이기 때문이다. 끊임없이 인내해야하는 다이어트, 참고 견뎌야 한다. 물론 살이 빠지면 다행이지만, 그만큼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고생하게 된다.

다른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단기간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점차 요요현상을 겪으면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 유명세를 탄 바나나다이어트 단백질다이어트 줄넘기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체질 개선 및 식습관 변화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쉽게 온다.

뱃살 옆구리살 팔뚝살 등을 빼 체중감량 후 날씬한 모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영양의 중요성을 통해 체질 및 식습관을 올바르게 변화시켜야 한다.

다이어트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일깨워주고 건강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 영양소(www.ddiet.co.kr) 정보를 통해 비만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또한 팔뚝살빼기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를 알아보자.

무기질 : 이는 미네랄이라고 불리는 광물질로,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혈색소 호르몬 조효소 등을 구성하는 성분이다. 또 신체 발육과 대사를 조절해 생리적 기능을 유지하는 중요한 인자이다. 무기질은 몸의 4% 정도를 이루며, 이중 75%를 칼슘과 인이 차지한다. 흔히 즐겨먹는 라면이나 빵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야채 과일 해초류 잡곡류 유제품 등을 골고루 먹어야 6가지 영양소 밸런스가 맞춰진다.

단백질 : 근육생성 면역방지 등 생체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단백질은 하루 권장량이 60g이다. 굴비 1마리에는 단백질 44g이 들어있으며, 콩에도 단백질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이 음식들을 애용하는 것이 좋다.

칼슘 : 인체의 무기질 중 최다 함유된 칼슘은 치아 및 골격 유지에 큰 역할을 한다. 심한 다이어트나 불규칙적인 식사, 운동 부족으로 생기는 골다공증 역시 칼슘 부족이 주원인으로 꼽힌다. 1일 칼슘 권장량은 700mg으로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 유제품이 칼슘 섭취에 유용하다.

철분 : 20대 여성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철분 결핍증은 불규칙한 식사와 무리한 다이어트가 원인이다.  20대 여성의 하루 철분 권장량은 18mg으로, 부족하면 적혈구 수가 줄어 혈액으로 운반되는 산소의 양이 적어진다. 철분 결핍성 빈혈은 피부색이 창백해지고 손톱이 패이고 피로와 호흡 곤란 등 증상이 나타난다. 철분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소고기 간과 맛 조개가 대표적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이어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