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코끝성형의 조건! ‘써지폼’인기
자연스러운 코끝성형의 조건! ‘써지폼’인기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9.14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성형 어떤게 좋을까?

(데일리경제)코는 얼굴의 정 중앙에 자리 잡고 있어 모양이 조금만 바뀌어도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이 변하는 부위지만 눈이나 입술처럼 화장으로 단점을 가리기 어려운 부위이다.  그래서 인지 쌍꺼풀 수술 못지않게 대중화된 성형부위가 ‘코’이다.

능력이 뛰어나고 자신감 넘치는 사람에게 흔히 콧대가 높다고 표현하는데 코가 높은 사람은 당당하고 활동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전문직여성들 중심으로 코 성형이 증가하고 있는 연유도 여기에 잇다.

과거에는 단순히 낮은 콧대를 높이거나 매부리코, 화살 코 등 남성스러워 보이는 코 모양을 바꾸려는 환자가 많았다.

하지만 시대에 따라 코에 대한 평가 기준이 변화하고 성형기술이 발달하면서 코 성형에도 코볼 줄이기, 코끝성형 등 세분화 된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실리콘 종류도 다양해저 선택의 폭도 넓어졌으며 보형 물 대신 자가 연골, 자가지방을 코 성형 재료로 사용하면서 코 수술 방법도 다행해졌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코 성형 환자를 분석해 보면 코를 높이는 융비술, 코를 작게 하는 축비술 등 다양한 시술방법들과 함께 펑퍼짐하고 둥근 코 끝을 버선코 모양으로 만드는 코끝성형을 주로 하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끝은 부드러운 연골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국인은 서양인에 비해 이 연골이 넓게 펴져있고 앞으로 돌출되지 않아 코끝이 낮은 둥근 코가 많다.

코끝성형이란, 넓은 연골의 모양을 코끝만 높여도 콧대가 높아 보이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코성형전문<노봉일성형외과>노봉일 원장의 도움말을 얻어 코끝 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 및 사후관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자.

코끝 성형은 콧구멍 속으로 수술하므로 흉이 남지 않으며 간편한 수술로 수술시간은 40분 정도며, 3~4일 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코끝 성형에는 다양한 종류의 보형물 ▲실리콘, ▲알로덤, ▲써지폼, ▲연골, ▲진피지방 이용 될 수 있다.

그 중 코끝 성형에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은 ‘써지폼’이다.

써지폼은 미국 FDA로부터 성형 시 보형물로 사용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생체 적합성이 뛰어나 자연스러운 코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으며, 조각이 다른 보형물 보다 쉽기 때문에 코의 모양을 원하는 데로 만들 수 있다.

또한 고밀도이기 때문에 변형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하며, 제가가 용이해 재수술이나 제거를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심지어 고어텍스처럼 코가 가라앉지 않아 모양에 대한 변형 유지가 용이한 보형물이다.

수술 후 3일 째 까지는 눈가가 붓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냉 찜질을 필요하고, 수술 후 한달 정도 후에야 보형물이 어느 정도 자리 잡게 되므로 안경을 쓰거나 심한 운동을 하게 되면 코가 삐뚤어 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코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