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리지 않는 쌍꺼풀 수술, "EL매몰법 화제"
풀리지 않는 쌍꺼풀 수술, "EL매몰법 화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09.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성형, 특히 쌍꺼풀 수술에 대한 관심은 오래 전부터 지속되어왔다.

의학의 힘을 빌려 더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가 자연스러워 지고 성형 수술이 보편화된 지금,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한다는 눈 부위의 성형은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갖기 쉬운 키워드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피곤하고 힘이 없어 보이는 눈에 쌍꺼풀을 추가한다면 전체적인 인상 자체가 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쌍꺼풀 수술은 가장 흔한 성형수술이 되고 있다.

쌍꺼풀 수술에는 매몰법과 절개법, 부분 절개법 등이 있다. 쌍꺼풀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은 흔히 이런 성형의 종류를 보고 고민하곤 한다.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이 될 예정선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후 눈꺼풀의 상태에 따라 피부, 근육, 지방 등을 적절하게 잘라내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쌍꺼풀이 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성형 후 흉이 생길 수 있고 붓기가 오래가기 때문에 부담을 갖는 환자들이 많다.

매몰법은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한 방법으로 절개를 하지 않아 수술 흉이 생기지 않고 붓기도 적기 때문에 긴 시간을 투자할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탄력이 좋으면서 눈꺼풀이 처지지 않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지방이 두텁고 근육이 많은 눈에는 부적합하고, 쌍꺼풀이 풀릴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이러한 기존의 방법들의 단점을 보완한 EL매몰법이 환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정보이다. 압구정 ‘손병규 성형외과’의 손병규 원장이 고안한 방법인 EL매몰법은 부분 절개와 매몰법을 혼합한 방법으로 절개에 대한 부담을 훨씬 줄일 수 있음은 물론 통증, 흉, 붓기 등의 걱정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EL매몰법은 수술 후 상처가 남지 않고 통증이 적으며, 수술 시간이 30분 이내로 매우 짧고 회복 기간 또한 길지 않다. 매몰법의 가장 큰 단점인 지방과 근육이 많은 눈꺼풀도 EL매몰법으로 시술이 가능하며 수술 후 언제든지 손쉽게 쌍꺼풀 교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기존보다 효과적인 장점으로 인해 EL매몰법을 문의하는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병원 측의 설명이다. 

쌍꺼풀 수술을 생각하고 있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과 재수술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이 있다면 EL매몰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 압구정 ‘손병규성형외과’ 손병규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