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살과 각진 턱, 둘 다 고민이라면 ‘PPV’
얼굴살과 각진 턱, 둘 다 고민이라면 ‘PPV’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09.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는 볼이 통통하고 하관이 짧으면서도 갸름해 보이는 이른바 ‘V라인 얼굴’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오히려 각광을 받는 다는 표현이 부족할 정도로 여성들 대부분은 작고 갸름한 얼굴을 소망한다고 볼 수 있을 정도. 이렇다 보니 자신의 외모에 변신을 꾀하며 병원을 찾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

직장인 유효정 씨(28세.여)는 몸매에 비해 유난히 두툼해 보이는 자신의 얼굴이 불만이라고 한다.그녀의 얼굴을 두툼해 보이게 만드는 원인은 다름 아닌 얼굴살과 각진 턱.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보아도 얼굴의 살은 요지부동. 각진 턱은 성형수술 외에는 도무지 해결 방법이 떠오르지 않았다.
 
고민하던 그녀는 큰 맘을 먹고 병원을 방문했다가 수술을 하지 않고도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듣게 되었다고 한다. PPC와 보톡스로 볼살은 물론 사각턱을 해결 할 수 있다는 것.

인천 아이윌클리닉 최홍기 원장은 “탄력을 잃고 처진 얼굴이나 턱이 각져 보이는 얼굴은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이 들어 보이기 때문에 외모를 중요시 생각하는 여성들에게는 아주 치명적일 것이다”라며 “이 같은 콤플렉스는 수술적인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겠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경우라면 간단한 보톡스 시술과 PPV치료만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라 설명했다.

최근 PPC주사요법과 고주파를 결합한 PPV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PPV는 먼저 PPC주사로 부분적인 지방을 파괴해줌과 동시에 고주파 시술로 노화된 피부와 처진 살을 줄여준 뒤 리프팅 효과를 주는 시술이다. 각진 턱은 보톡스로 보완해준다.

최 원장은 “PPC는 지방세포 크기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지방세포를 근본적으로 파괴해주기 때문에 요요현상의 우려가 없고 고주파 시술로 지방이 빠져나간 후의 피부탄력 저하를 예방해준다”고 설명했다.

아래 턱뼈가 양 옆으로 벌어지고 돌출된 경우와 턱 근육인 저작근이 발달된 경우 이렇게 크게 두 가지이다. 만약 저작근이 발달한 경우라면 보톡스 주사만으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툴리늄톡신 성분을 근육에 주입하여 저작근을 이완, 감소시켜 육안으로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저작근의 두께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시술 되는 주사량, 주사 위치, 횟수가 결정된다.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단단한 근육이 부드러워 지는데, 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효과가 있다.

최 원장은 “특히 턱살의 경우는 아래로 처지기 쉬운 부분이기 때문에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 탄력도 함께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PPC주사요법과 고주파, 보톡스를 결합시킨 시술은 지방을 제거하고 시술 부위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