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언제하는게 좋을까?
쌍꺼풀 수술 언제하는게 좋을까?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9.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의 변화

[데일리경제]최근 성형시술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바뀌면서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간단한 성형시술이 인기다.

특히 여학생들은 졸업사진이나 수학여행 같이 학창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단 한번뿐인 사진을 예쁘게 찍고 싶어한다.

분당 아이미 성형외과 문혜영 원장은 “쌍꺼풀시술은 코시술이나 안면윤곽시술 등과 달리 성장기에도 가능한 시술이기 때문에 여학생들이 방학 등에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또한 젊은 직장여성의 경우 휴가시즌보다는 명절 등을 이용해 쌍꺼풀시술을 많이 한다고 한다.

쌍꺼풀시술은 다른 성형시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술과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그러나 병원, 의사, 본인의 얼굴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지 않은 채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많다.

쌍꺼풀시술 또한 다른 성형과 마찬가지로 여러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야 하는 시술이다.

분당 아이미 성형외과 문혜영 원장은 “쌍꺼풀시술은 눈을 뜨는 부위를 외과적인 시술로 강제로 만들어 주는 것이다” 며 “쌍꺼풀시술은 단순히 눈꺼풀만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얼굴형태, 몽고주름, 피하지방 등을 고려해야만 개인에게 가장 자연스럽고 멋진 눈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쌍꺼풀시술이나 보다 복잡한 성형시술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래 자신이 가진 얼굴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얼굴전체의 이미지를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부 연애인의 특정부위를 따라 하는 성형은 올바르지 못하며 시술 후에도 만족감을 얻을 수가 없다.

따라서 시술 전에 성형을 해야 하는 이유와 목적을 따져보고 성형전문의와 상담을 거친 후 신중히 결정을 내려야 한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가리고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성형은 사회생활뿐 아니라 자신감까지 충족시켜주는 성형시술을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