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수술 없이 보톡스로 간편하게!
사각턱, 수술 없이 보톡스로 간편하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9.0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라인'이라는 말이 생긴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V라인에 대한 여성들의 소망은 줄지 않고 있다. 

알파벳 V처럼 갸름하고 날렵한 모양을 턱 선에 비유하여 생긴 V라인. 예전에 유행했던 계란형 얼굴보다도 더 작고 날렵하다는 뜻이라 할 수 있다.

시대가 변하면서 외모가 경쟁력으로 부각되면서 자신의 콤플렉스를 없애기 위해 성형 수술 등의 도움을 얻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V라인이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속으로 스트레스를 삭히며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바로 ‘사각턱’얼굴을 가진 사람들이다.

정면에서 볼 때 아래턱이 양쪽으로 강하게 나와 있고 측면에서도 턱이 심하게 각이 져 보이는 경우를 흔히 사각턱이라고 한다.
 
사각턱은 턱뼈 자체가 발달해 각지고 벌어져 있는 경우와 턱 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인 저작근 이 발달된 경우로 나눠볼 수 있다.

사각턱을 가진 사람들, 특히 여성들은 인상이 강해 보이고 남성적이고 고집스러워 보이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이런 점을 보완하려고 사각턱 수술을 받곤 한다.
 
하지만 사각턱을 없애기 위해서 반드시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노봉일성형외과 노봉일 원장의 도움말을 얻어 사각턱 해결에 대한 방법을 들어보자.

사각턱 수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은 수술을 위해서 반드시 턱 뼈를 깎아내는 성형 수술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턱 뼈를 깎는 수술은 근육이 아닌 뼈가 발달한 경우에 효과를 볼 수 있고, 수술 시 따를 고통에 대해서 미리 두려워하거나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각턱을 없애기 위해 반드시 턱뼈를 깎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뼈가 아닌 턱 근육의 발달로 인해 생긴 사각턱이라면 칼을 대지 않고도 간단한 주사 시술로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바로 ‘사각턱 보톡스 시술’이 그 해결책이다.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보툴리눔 독소 소량을 저작근에 투여해 턱 근육을 위축시키는 주사 시술이다.

짧은 시술 시간과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에도 바로 일상생활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