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동티모르 난민돕기 기부행사
하나은행, 동티모르 난민돕기 기부행사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9.06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하나은행은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인 하나시티(www.hanacity.com)를 통해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동티모르 난민돕기 기부행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기부에 참여하려면 하나시티 사이트에서 선착순 100명의 회원에게 나누어주는 ‘Sharing Hana' 가방에 세탁이 완료된 의류(어른 및 아동용 봄,여름,가을의류)와 신발을 넣어 가까운 하나은행에 전달하면 된다.

이 행사는 9월 9일까지만 진행하며,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봉사 확인증도 발급된다. 또 기증품으로 채워진 ‘Sharing Hana' 가방은 동티모르에 그대로 전달되므로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가방에 그림과 글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디자인하면 더욱 의미 있는 기부가 될 것이다. 기부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하나시티(www.hanacit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본부 한준성 본부장은 “그동안 하나시티에서는 아이티 지진참사 돕기 등 다양한 기부행사를 진행해왔던 만큼 어린이들이 경제 학습과 사회 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기부에 많은 참여를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티모르는 포르투칼과 인도네시아의 450년간 식민 지배를 청산하고 2002년 독립한 신생국가로서 그 과정에서 7천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하는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21세기 첫 번째 신생 독립국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