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국민 격차 해소 매우 중요”
이 대통령 “국민 격차 해소 매우 중요”
  • 데일리경제
  • 승인 2010.08.3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은 31일 "공정한 사회를 만들고 기회균등을 이룩할 수 있도록 해 우리 국민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공직자들이 8.15 경축사에서 제시한 공정한 사회를 항상 염두에 두고 일을 했으면 좋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공정한 사회를 이루기 위해) 부처 이기주의를 버려야 하고, 특히 정무직인 국무위원들은 그래서 안 된다"며 특히 "매달 하는 국무회의 토론시간을 통해서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공정한 사회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대한민국을 새로운 사회로 만드는 계기가 된다"면서 "대한민국을 공정한 사회로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그 시작을 국무위원, 공직자부터 먼저 해서, 정치경제 사회 전반적으로 안착해서 뿌리 내리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경제현황에 대해 "우리가 하반기에는 경제가 회복되고 있는 시기지만 외부적 요인은 불확실하다. 미국 경제, 유럽 경제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대한민국 경제도 불확실성이 많이 있다"면서 "하반기에도 한국 경제가 수치로는 좋아지고 있지만 확실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 부처 장관께서 적극적으로 지속적인 경제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또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방중과 관련 "김 위원장이 중국에 자주 가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면서 "중국식 경제 발전을 볼 기회가 많아 방중이 북한 경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중국의 역할도 긍정적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