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누구처럼 해주세요’식의 성형은 피하는것이 좋다!
‘연예인 누구처럼 해주세요’식의 성형은 피하는것이 좋다!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8.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은 자신의 외적인 콤플렉스를 일정부분 해결하기 위한 미용성형

(데일리경제)요즘들어서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미용성형을 한번쯤은 고민해 봤다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흔히 볼수 있다. 여성이라면 한 번 쯤은 생각해 보는 것이 바로 코수술, 가슴성형, 눈성형등과 같은 얼굴과 신체에 관한 다양한 성형수술일것이다.

또한 최근에는 남성들도 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인터넷을 뒤지고 주위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도 성형수술에 대한 결정은 쉽지만은 않은것도 사실이라고 한다. 성형을 원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이러한 고민에 대해 오세원 성형외과 전문의는 미용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원칙과 미학을 지키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예인 누구처럼 해주세요!라는 말을 많이 한다. 물론 시대의 트렌드를 가장 앞서가는 직업군이 연예인들이기에 가능한 말이다. 하지만 성형수술에 있어서는 미학과 원칙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환자마다 얼굴과 체형에 맞는 수술 지침이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수술 지침이 현실에서는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것이 문제라고 오세원장은 지적을 하고 있다.

 예를 들자면, 쌍꺼풀수술의 경우 주름을 만들고 처져 있는 눈꺼풀 피부를 절제하고, 필요에 따라 눈 안쪽 구석 주름을 교정해 더 크고 아름다운 눈을 만들어야 하지만 많은 환자들이 칼로 절개하는 것을 겁낸다고 해서, 환자의 상태를 보고 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들의 취향에 맞춰 환자들이 원하는 ‘매몰법’ 수술을 하는 식이라는 것이다.

오세원 전문의는 ‘이렇듯 일부 의사들과 환자들이 가장 기본이 되는 지켜야 될 원칙마저 무시함으로써 환자가 원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전하고 있다. 또한 성형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잘못된 인식도 바뀔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오원장은 최근 한 30대 여성이 찾아와 상담을 하며 ‘인기 연예인 누구처럼 해주세요!’라며 요구를 했지만 그 연예인의 얼굴 생김새와 수술을 원하는 여성과의 얼굴형은 달랐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전문의와 상담해서 수술 방향을 결정짓는것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런 경우에도 오히려 환자가 전문의를 설득하려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한다.

 이런 잘못된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오세원원장은 수술에 앞서서 환자들을 앉혀놓고 전체적인 설명과 함께 자신의 얼굴형태와 생김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수술방향에 대한 점을 이해시키고 안심시키는 일이라고 한다. 그런 다음 가장 기본적인 원칙을 설명하고 이를 설득하기 위해 성형외과 책 몇 권을 꺼내 줄을 그어가며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 수술전에 오원장이 하는 일이다.

조금 시간이 걸리고 때로는 환자가 수술을 미루는 경우가 있다하더라도 올바른 성형지식을 일반인들에게 알려 줘야한다는 원칙은 성형외과의사로서는 기본 자세이기 때문이다. 오세원 원장은 또한 성형수술에 대해 ‘성형은 환상이 아니다’라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고 전하고 있다.

성형은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확고한 사람이 신체적인 콤플렉스를 털어버리고 자신감 있게 살기 위한 방편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무엇보다도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것도 기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도움말 성형외과 전문의 오세원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