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재해복구기금 긴급 조성
LG전자, 글로벌 재해복구기금 긴급 조성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8.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LG전자가 대형 산불 피해가 발생한 러시아 현지에 200대의 공기청정기를 보내기로 했다.

본사 우수리 기금으로 마련할 공기청정기는 모두 어린이병원에 공급될 예정이다. 또 러시아 법인을 비롯한 CIS지역본부에서도 구호물자 지원, 임직원 봉사활동 등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LG전자는 또 80년만의 최악의 홍수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파키스탄을 위해 1억 원의 구호성금을 조성했다.

LG전자는 본사 직원들의 우수리 기금 4천만 원과 파키스탄 카라치 지사의 구호성금 5만 불을 의약품, 의류, 식수, 식량 등 현지 구호물품 구입에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20여 명의 지사 직원들은 하루 일당을 공제해 구호성금에 보태기로 했다.

파키스탄은 1,500여 명의 사망자와 수백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고, 피해규모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파키스탄 지사는 구호물자 지원 외에도 직원들의 자원봉사활동과 세탁서비스 등 현장 지원책들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LG전자 파키스탄 지사장 류수영 부장은 “홍수 피해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 1월 아이티에서 대지진이 발생했을 때도 우수리 기금 5천 만원을 굿네이버스에 기탁하고, 파나마 법인도 6만불 상당의 구호물품을 현지에 전달했다.

한편 LG전자는 기본급에서 1천 원 미만을 공제해 조성해 왔던 ‘우수리 기금’을 이달부터 상여금에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우수리’는 잔돈의 우리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