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눈가 피부 유지하려면 금연 ‘기본’”
“건강한 눈가 피부 유지하려면 금연 ‘기본’”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8.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피부 관리의 가장 큰 적은 자외선과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압축할 수 있다. 최근에는 눈가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눈가 주름 및 다크서클, 붓기로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눈을 돋보이게 하는 화장법으로 인해, 눈 주위의 색소 침착 현상뿐만 아니라, 주름살, 다크서클 등의 직간접적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에 대해 안성민한의원 안성민 원장은 “눈가 피부 건강은 좋은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평소 스킨케어를 할 때 눈가 피부의 주름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은?
주름 등 피부노화의 가장 큰 주범은 자외선이기 때문에 눈가 전용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흡연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가고 혈관을 수축시켜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산소 공급을 방해하므로 눈가의 주름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금연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한쪽에만 유난히 주름이 많다고 한다면 잠자는 자세도 유심히 따져봐야 하는데 한쪽 옆으로만 계속 누워서 자다 보면 얼굴이 베개에 짓눌려 주름살을 더 만들 수 있습니다. 가능한 반듯이 누워 자는 게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눈가의 주름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화장품의 성분은?
아이크림의 기능성 성분으로는 비타민, 레티놀, AHA 등이 있는데 예민한 눈가에 사용하는 아이크림의 특성상 성분(分)량이 많이 들어갈 수 없으며 유분감이 많은 제형에 pH도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보습용으로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주일에 한두 번씩 집중적으로 아이마스크를 해주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사용이 간편한 시트타입의 마스크가 많이 제품화 되어있는데 모이스춰라이징 효과가 뛰어난 겔타입의 마스크나 콜라겐이나 레티놀 성분을 함유한 마스크 등이 있습니다.

눈 주변의 부기를 제거하고 개선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은?
저녁시간에 너무 많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기 전에 적당한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나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크림이나 아이젤을 이용한 눈 마사지도 좋은데 제품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두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썹 앞쪽 뼈부터 눈썹 밑 움푹 들어가는 부분까지 가볍게 지압을 해서 자극하면 눈가의 순환을 촉진해 눈가의 붓기를 예방합니다.

다크 서클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은?
아이섀도,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 눈 주위 화장을 눈가 전용 메이크업 리무버를 이용해 깨끗이 지우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능한 눈 주위를 손으로 비비지 말고 비타민, 무기질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도움말-안성민한의원 안성민 원장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