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강한 중소기업 많아야 좋은 일자리 늘어”
이 대통령 “강한 중소기업 많아야 좋은 일자리 늘어”
  • 데일리경제
  • 승인 2010.08.0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은 9일 “제가 중소기업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결국 청년 일자리 문제와 상관이 있다”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강한 중소기업들이 많이 나올 때, 좋은 일자리가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45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우리 청년들이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에 많이 도전하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중소기업을 성장시켜 세계 수준의 기업으로 만드는 일에 열정을 불태운다면 자신이 창업해서 이루는 것 못지않은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다”면서 “정부는 공정한 시장 환경을 조성해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가 좋지 않고 상황이 어려워도 열정과 목표 의식을 갖고 찾아보면 도전할 수 있는 영역은 많이 있다”면서 “처음부터 거창한 것만 추구하지 말고 작더라도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는 게 중요하다. 먼 미래를 내다보며 큰 꿈을 품되 작은 것부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시야를 바깥으로 돌려 해외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것도 좋다”면서 “정부도 우리 젊은이들이 해외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길을 구체적으로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공기업부터 유능한 청년 인재들을 보다 많이 고용하는 방안도 현재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