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여성들의 말못할 고민, 가슴성형 알아보기
[BEAUTY]여성들의 말못할 고민, 가슴성형 알아보기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8.0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영화시상식이나 방송시상식에 등장하는 인기 여배우들은 일반적으로 가슴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드레스나 의상 차림을 많이해 언론매체에 이슈로 많이 등장하게 된다. 여성들의 체구와 의식이 많이 서구화 되면서, 얼굴 생김새와 허리라인의 각선미도 중요시 되지만 그에 따라 가슴 라인과 볼륨감도 빼놓을수 없는 미의 기준이 되고 있다.

성형수술에 대한 상담중, 연령 별로 구분했을 때 젊은층의 경우에는 쌍꺼풀과 코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고, 20대 중반 이후부터는 몸매와 관련된 성형수술 상담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중의 하나가 바로 가슴성형이라고 오세원 성형외과 전문의는 전했다.

가슴성형에 대한 고민에 대해서, 결혼을 준비하는 20대 중반 여성의 경우에는 좀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신혼을 시작하고 싶어서란 의견이 많고, 30대 이후에는 출산 후 처

지고 작아진 가슴으로 인해 젊은 시절의 몸매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40대의 경우에는 예전과 달리 가슴성형에 대한 인식이 높아 지고 있는데, 자녀의 성장으로 시간적인 여유와 경제적인 여유로 자신의 몸매관리에 신경을 쓰게 되면서 관심이 높아진다고 한다.

그렇다면 아름다운 가슴의 기준은 무엇일까?

가슴형태가 일정부분 처지 거나 늘어지지 않고 알맞은 크기에 위로 솟아오른 모양을 가지며 양쪽 가슴이 똑 같은 크기를 가져야 아름다운 가슴이라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를 좀 더 자세히 설명보면 아름다운 가슴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의 하나가 목의 가운데 뼈인 쇄골 에서부터 가슴의 유두까지의 길이이다.

 이는 가슴이 어느 정도 아래로 처져 있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통 18cm 정도가 이상적이라고 할 수가 있다고 오세원 성형외과 전문의는 설명을 덧붙였다. 원추형으로 양편 가슴이 일정부분 완전대칭으로 적당히 풍만하고 탄력적이어야 하며, 운동을 할때에도 여러 자세를 취할 경우에도 모양에 별 변동이 없어야 한다.

정면에서 볼 때 쇄골의 중심과 양쪽 가슴의 유두를 연결하여 정삼각형을 이루고, 양쪽 가슴유두를 중심으로 양쪽 가슴 사이가 18cm~22cm 정도여야 하고, 위에서 내려다 볼 때 가슴중앙 부위가 약간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는 형태가 되는 경우 아름다운 가슴이라고 할 수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출산이나 노화로 인해서 가금이 처지거나 늘어진 경우 또는 너무 작은 가슴으로 고민이 된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기 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이를 해결 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가슴수술에 주로 안전하게 사용되는 보형물로는 FDA의 승인을 받은 코헤시브젤이 많이 사용되며, 예전에 비해 보다 안전하게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