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통령 평양도착..김정일 위원장 영접
노대통령 평양도착..김정일 위원장 영접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대통령 평양도착..김정일 위원장 영접
노 대통령 평양 도착..김정일 위원장 영접 
 

노대통령 평양도착..김정일 위원장 영접
4.25 문화회관앞 광장서 공식환영식

(평양=공동취재단)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2일 오전 김정일(金正日) 북한 국방위원장과의 `2007 남북정상회담'을 갖기 위해 평양에 도착했다.

노 대통령은 이날 아침 부인 권양숙(權良淑) 여사와 함께 대통령 전용차량편으로 청와대를 출발, 오전 9시께 군사분계선을 걸어서 통과한 후 평양∼개성 고속도로를 달려 오전 11시30분께 평양에 도착했다.

이어 인민문화궁전앞에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의 영접을 받은 후 김 상임위원장과 오픈 카에 탑승, 연도에 나온 수십만명의 평양 시민들의 환영을 받으며 20분동안 카 퍼레이드를 벌였다.

노 대통령은 낮 12시께 4.25 문화회관앞 광장에서 직접 영접을 나온 김정일 위원장의 환대를 받으며 도착한 후 김 위원장과 함께 공식환영식에 참석했다.

노 대통령은 환영식장에 5분 가량 앞서 도착해 미리 기다리고 있던 김 위원장과 악수를 나눈 뒤 붉은 색 카핏을 함께 걸으며 북한 육.해.공군으로 구성된 명예위병대를 사열하고, 환영식에 참석한 김영일 내각 총리를 비롯, 북한 당.정.군의 고위층 인사들과도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인사를 했다.

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4.25 문화회관앞 중앙단상에 나란히 올라 북한 인민군의 분열을 받았다. 이어 노 대통령은 김 위원장에게 식장에 도열해 있던 남측 공식수행원들을 소개했고, 양 정상은 식장을 퇴장하면서 환호하는 군중들에게 손을 들어 답례했다.

이날 환영식은 낮 12시께부터 12분 가량 진행됐고, 양 정상은 환영식이 끝난 뒤 각각 자신의 차를 타고 식장을 떠났다.

노 대통령은 김 위원장과 헤어진뒤 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에 도착, 권 여사 및 공식수행원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후 이날 오후 만수대 의사당에서 예정된 김영남 위원장과의 공식 면담을 준비했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