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서민경제 살리기에 집중”
이 대통령 “서민경제 살리기에 집중”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07.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은 19일 "비서실 소통을 당부하고 서민 경제살리기에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선진 대한민국과 선진일류국가 목표의 중심에 항상 서민을 두고 서민 경제살리기에 집중하라"고 지시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잘사는 국민, 따뜻한 사회, 강한 나라 등 국정 3대 목표도 서민이나 약자를 염두에 두고 살펴야 한다"며 "정부가 약자와 서민, 젊은이들을 위한 일자리 만드는 데 좀더 매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향후 비서실의 역할에 대해 "이곳이 마지막 직장이라 생각하라. 여기가 중간과정이라 생각하면 최선을 다할 수 없다"며 "몸과 마음을 함께 해 국민을 위해 일하는 각오를 하다"고 지시했다.

이어 "대통령실장 중심으로 청와대 내부 소통도 잘하라. 다양한 의견을 충분한 토론을 통해 하나의 목소리로 수렴하고 하나가 된 후에는 한 목소리여야 한다"며 "수석 간 회의도 형식적인 업무 보고가 아니라 충분한 토론, 격렬한 토론으로 진행돼서 수평간 수직간 의사소통을 잘 하자"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내가 4시반부터 일어나 있으니 언제든지 보고 하라"며 보고에 시간을 지체하지 말 것을 주문했다. 이어 "가능하면 내가 직접 수석실을 방문해 협의할 수도 있다"며 "그래서 되도록 선진일류국가 만드는 데 매진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당부했다.

아울러 "통상적인 일은 정부부처가 챙기고, 청와대는 대통령의 결심이 필요한 일, 부처간 협력과 조정이 필요한 일, 주요한 국정의제에 집중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