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비가운, 아름다운 예비신부 결혼식 메이크업 TIP
폴라비가운, 아름다운 예비신부 결혼식 메이크업 TIP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7.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 촬영 및 실내 촬영에 맞는 화장법 그때그때 선택해야

[데일리경제]결혼식날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 '신부를 위한 10가지 뷰티 팁'을 소개한다. 상식처럼 들리지만 절대 간과해서는 안될 메이크업 뷰티 팁. 누구보다 아름답고 완벽한 웨딩마치를 위해 지금부터 철저히 준비해보자.

화장품 평론가로 잘 알려진 폴라비가운은 수백개의 전문적인 뷰티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자신의 뷰티사이트 '폴라초이스'에 '신부를 위한 10가지 메이크업 팁'을 공개했다.

먼저 결혼식 2주 전에는 피부과 시술을 피할 것. 결혼식 2주 전에는 얼굴에 미세박피술, 필링, 보톡스 주사, 더마 필러, 또는 기타 스파나 피부병학 시술 등을 받지 않는 것이 좋다. 과거에 그러한 시술들을 받아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다. 만약 스파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얼굴보다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마사지나 매니큐어, 또는 패디큐어 정도를 받는 것이 좋다.

사진을 찍을 때는 조명을 생각해야 한다. 해가 바로 내리 쬐는 정오에는 얼굴에 원치 않는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으므로 야외촬영은 해가 지기 시작하는 늦은 오후가 최적이다. 또한 야외촬영시에는 진하지 않은 메이크업이 좋다. 쉬어, 새틴-매트 파운데이션, 가벼운 압축파우더, 파우더 블러셔, 매트하거나 또는 거의 반짝이지 않은 부드러운 아이새도 컬러를 사용해 주도록 한다. 블랙 아이라이너의 경우 일광에 굉장히 강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블랙보다는 다크 브라운이나 슬레이트 그레이 색상을 선택하도록 한다. 립스틱은 색상은 상관없으나, 쉬어 메이크업에 불투명 립스틱은 굉장히 대조적으로 보인다는 것을 염두해 두는 것이 좋다. 마스카라의 경우 블랙 색상을 선택하며, 결혼식 날 울지 않을 자신이 없다면 방수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실내 축하연을 위해서는 카메라 플래쉬를 고려해야 한다. 카메라 플래쉬는 분홍빛이나 불그스레한 피부 톤을 강조하므로 자연스러운 톤에서 옐로우 톤을 가진 파운데이션으로 화장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미네랄 메이크업은 특히 웨딩 메이크업에는 추천하지 않는데다. 왜냐하면 이는 보통 상당한 양의 티타늄 디옥사이드와 또는 징크 옥사이드를 함유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티타늄 디옥사이드나 징크 옥사이드가 활성 성분으로 된 선스크린을 함유한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는 피하도록 한다. 이러한 미네랄 색소들은 불투명, 즉 반사 성질을 가지기 때문에 사진 상에 목보다 얼굴을 더 하얗게 보여 사진을 망칠 수가 있다. 단, 소량의 티타늄 디옥사이드가 함유된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는 괜찮다.

피부표현은 턱, 헤어라인, 그리고 관자놀이에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일반적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소프트 매트 피니쉬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추천한다.

결혼식 메이크업에는 파운데이션에 리퀴드 쉬머 제품을 믹스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쉬머는 사진상의 피부를 광채가 나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유분기로 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 화장을 한 지 몇 시간이 지난 경우나 화장을 수정한 경우 더욱 그렇다.

또한 자신의 피부톤에 가장 가까운 파우더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압축 파우더는 루즈 파우더보다 휴대 및 사용이 쉽다. 파우더를 사용할 때는 퍼프나 스폰지 대신 전문가용 브러쉬를 사용하도록 한다. 중건성 피부를 가진 경우라면, T존에만 파우더를 사용해 주고 볼 주위는 파운데이션의 부드럽고 매트한 마무리를 그대로 남겨두도록 한다. 화장을 고쳐야 할 경우를 위해 파우더를 작은 가방에 넣어가거나, 또는 신부 들러리 중 한 명에게 파우더를 지니고 있을 것을 부탁 한다.

블러셔에 있어서는, 매트 피니쉬, 또는 새틴 매트 피니쉬를 가진 파우더 포뮬라가 사진을 찍는데 적합하며, 색상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블러셔 색상은 립스틱과 같은 계열의 색을 선택하도록 한다. 여러 개의 파우더 블려셔들과 함께 판매되는 저품질의 미니 버젼 브러쉬보다는 풀 사이즈의 전문가용 블러셔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 디자인의 색상은 아이섀도우가 아닌 블러셔와 립스틱이 주가 되어야 한다. 섀도우 톤을 약하면서도 매트하게 유지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눈 컬러를 강조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적인 법칙으로, 브라운이나 탠, 짙은 회갈색, 또는 뉴트럴 베이스를 가진 아이섀도우 컬러는 실패할 일이 없다.

아이 메이크업에 반짝임을 더하고 싶다면, 가능한 한 쉬머가 가장 적게 함유된 제품을 찾고 눈썹 아래 뼈와 눈 안쪽에 소량만 발라주도록 한다. 그리고 웨딩 전에 사진상 메이크업이 어떻게 보일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특히 반짝거림이 심한 아이섀도우는 피하도록 한다.

눈썹 정리는 적어도 결혼식 2주전에 눈썹 화장 전문가를 찾아가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매력적인 눈썹을 만들도록 한다. 웨딩 메이크업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눈썹 펜슬보다는 브로우 파우더, 또는 매트 파우더 아이섀도우나 틴티드 브로우 젤을 사용해 주도록 한다.

웨딩 이후 그리고 접대 전, 화장 수정을 위해 립스틱과 립 라이너를 항상 소지하는 것이 좋은데, 압축파우더와 작은 파우더 브러쉬 뿐 만 아니라 메이크업을 완충해야 할 경우를 위해 깨끗한 메이크업 스폰지를 소지하는 것 또한 유용하다.

웨딩 메이크업에는 립글로즈의 사용을 피하도록 한다. 립글로즈는 어디든 들러붙고 자주 다시 발라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글로시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오래가는 베이스 코팅 컬러를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요한 경우 투명하고 글로시한 탑 코트를 다시 발라줄 수 있는 듀얼 립스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