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가장 원하는 성형부위는? "코와 눈"
대학생들이 가장 원하는 성형부위는? "코와 눈"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7.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여름방학을 맞아 성형과 성형상담을 받으려는 대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대학생들은 어느 부위에 대한 성형 상담을 많이할까?

오세원 성형외과는 방학을 앞둔 지난 6월 1일부터 약 한달동안 병원을 찾은 70여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르면 대학생들이 성형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그 동안 자신이 가지고 있던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찾기 위해서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 좀 더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심과 회사 면접시 좋은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서 성형외과를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수술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라는 질문에는 거부감 보다는 자신의 이미지 개선과 컴플렉스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성형수술을 선택적으로 하게 되는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렇다면 대학생들은 방학중에 성형수술을 원하는 부위는 어디일까?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 부위로는 코성형(34%)과 눈성형(31%)이 많았고, 이어 V라인성형(14%), 가슴성형(10%), 지방흡입 및 종아리성형(6%)과 기타의견(5%)으로 나타났으며 몸매성형 보다는 얼굴 성형에 관심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들이 쌍꺼풀 수술과 코성형을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얼굴에서 눈과 코가 주는 이미지의 변화가 가장 크기 때문이라고 응답했다.

오세원 성형외과 전문의는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다음과 같은 사실은 기본적으로 알아두는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먼저 코성형시에는 피부의 두께, 눈과 눈 사이의 거리, 이마에서부터 턱까지 내려오는 전체적인 라인을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적정한 콧등의 높이를 결정해야 한다.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심한 매부리코 보다는 콧등이 약간 튀어나온 경우가 많으며, 이런 경우 시술 시 콧등을 다듬어 매끄럽게 교정해 주는것도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은 눈의 모양에서 느껴지는 전체적인 이미지, 눈 주변조직의 발달 정도, 눈꼬리의 각도, 몽고주름의 유무, 눈꺼풀의 쳐진 정도, 눈꺼풀의 두께 및 지방의 양, 쌍꺼풀의 폭과 형태등 수 많은 요인들에 의해 달라지고 표현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오세원 원장은 "성형을 하게 될 때 너무 이상적이고 부푼 꿈을 가지기 보다는 자신과 조화되고 균형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생각과 수술로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