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서울디자인재단과 ESG사회공헌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월드비전, 서울디자인재단과 ESG사회공헌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박영복 기자
  • 승인 2024.03.2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월드비전 제공
(왼쪽부터)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사진=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지난 2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디자인랩에서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디자인재단의 DDP NFT 판매 수익금 기부를 시작으로 올해부터 3년 간 월드비전에서 전개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ESG사회공헌 사업에 협력할 예정이다.

올해는 필리핀에 기후 스마트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필리핀 스쿨업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홍수, 태풍 등 자연재난에 취약한 필리핀 모이세스 파딜라 지역의 아동을 대상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기후 대응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DDP의 건축가인 자하하디드의 작품들로 제작한 서울디자인재단의 첫 번째 NFT 판매 수익금과 더불어 기타 NFT 수익금이 ‘필리핀 스쿨업 사업’에 후원된다. 이 사업의 건축물 설계에는 한국의 젊은 건축가상을 수상한 김기홍 건축가가 참여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부각된다는 입장이다.

양 기관은 전문가, 홍보대사 등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ESG사회공헌을 위한 협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서울디자인재단과의 협약을 통한 NFT 수익금 기부는 기부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혁신적인 방법으로 더 많은 아이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