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전문 '나두모두',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
SaaS 전문 '나두모두',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4.03.2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나두모두(대표이사 문영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가 주관하는 ‘2024 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 공급기업에 선정됐다.

주식회사 나두모두가 만든 '나두아이오'는 2023 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로부터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인증을 획득했고 이를 토대로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 기업에 선정됐다. 수요 기업은 '나두아이오'를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내부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

기존 중소기업은 IT 인력 부족이나 높은 외주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적절한 내부시스템을 도입하지 못해 파편화된 데이터를 관리하지 못하고 데이터를 의사결정에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나두아이오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 대한 원클릭 연결과 드래그 앤 드랍 방식의 웹 빌더를 지원해 몇 분 만에 완성 가능한 소프트웨어 빌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기업은 권한 제어를 통해 데이터 접근을 통제할 수 있고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사용해 직원들의 단순 반복 업무를 프로그램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혁신성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 비용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자 시행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통한 디지털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을 수요 기업으로 모집한다. 수요 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일반 지원 최대 1550 만 원 또는 집중 지원 5000 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최대 80% 할인된 금액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문영호 대표는 "국가 과제인 디지털 전환에 동행하게 되어 기쁘고 디지털 전환에서 소외된 중소기업이 내부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